ADVERTISEMENT

[속보] 與 경남 창원진해 이종욱, 인천 계양갑 최원식 전략공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은 29일 인천 계양갑에 최원식 전 의원을, 경남 창원·진해에 이종욱 전 조달청장을 우선추천(전략공천)하기로 했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미결정 선거구에 대한 추가 심사를 진행한 결과 2개 선거구를 경선, 2개 선거구를 우선추천지역으로 선정해 후보를 의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위원장은 "본회의에서 선거구 획정안이 의결되면 잔여 선거구에 대해서도 조속히 논의하고 결정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 위원장에 따르면 추가 경선 지역으로 서울과 대전에서 각각 두 곳이 선정됐다. 우선 서울 중랑갑은 김삼화 전 의원과 차보권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서울지역위원이 경선한다.

대전 중구는 강영환 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방투자산업발전 특별위원장과 이은권 전 의원, 채원기 국제법률경영대학원 겸임교수 간 경선이 치러진다.

우선추천 배경과 장동혁 사무총장은 "계양갑 경우에는 경쟁력 있는 후보가 없다고 봐서 우선 추천하게 됐고, 창원 진해의 경우 현역 불출마, 다른 후보 경쟁력을 한꺼번에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강정현 기자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강정현 기자

정 위원장은 "창원 진해군은 이달곤 전 의원이 불출마 선언하면서 새로운 후보에 관해서 고민이 많았는데 마침 거기서 고등학교도 나오고 조달청장도 하고 그쪽에 아주 인지도나 덕망이 높은 후보를 추천받아서 면접하고 결정하게 됐다"며 "상당히 경쟁력 있는 것으로 생각하고 계양갑의 경우에는 계양을 원희룡 후보님하고 시너지효과도 충분히 있을 걸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