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SNL코리아 세번째 나간 이준석… MZ 배우 지예은 질문에 답변

중앙일보

입력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SNL코리아에 나온다.

28일 개혁신당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배우 지예은이 기자로 출연해 진행하는 SNL 코리아 코너 촬영을 마쳤다. 이전에 주현영이 출연한 '주기자가 간다', 김아영이 '맑눈광이 간다'의 전통을 잇는 코너다. 이 코너에는 대선 후보를 비롯한 정치인이 다수 출연해 대중과 거리감을 좁혔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이 대표의 SNL 출연은 이번이 세 번째다. 이 대표는 앞서 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둔 2021년 12월, 대선 직후인 2022년 3월 두 차례 '주 기자가 간다' 코너에 출연했다. 이 대표는 21년 출연 당시 "내가 대통령 되기 대(vs)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대통령 되기"라는 양자택일 질문을 받고 "내가 (대통령이) 되는 게 좋다"며 "저는 대통령이 아니라 국회의원이라도 돼 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에도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은 SNL코리아 출연을 통해 개혁신당과 자신의 호감도와 인지도를 높이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SNL코리아 크루인 지예은은 '초롱이 여친', '마라탕웨이', '대가리 꽃밭' 등 부캐(부캐릭터의 준말)로 MZ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대표는 전날 "동탄 같은 경우 화성정과 화성을로 지역구가 분구되면 출마를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열린 '개혁신당 경기남부 첨단벨트 총선전략 발표' 기자회견에서 "동탄2신도시는 평균연령 34세의 전국에서 가장 젊은 선거구가 될 가능성이 높다. 개혁신당이 지향하는 젊은 세대와의 소통, 그들의 미래에 대한 여러 공약을 펼치기에 좋은 공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개혁신당 내에서는 이 대표의 출마지로 대구와 수도권이 거론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