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차은우보다 이재명"…野전략공천 안귀령 밝힌 이상형 재조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해 2월15일 동아일보 유튜브 채널 기웃기웃에 출연한 안귀령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유튜브 캡처

지난해 2월15일 동아일보 유튜브 채널 기웃기웃에 출연한 안귀령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유튜브 캡처

더불어민주당 총선 공천 과정을 두고 당 안팎에서 '이재명 대표 방탄용'이라는 비판이 제기되는 가운데 서울 도봉갑에 전략 공천된 안귀령 당 상근부대변인의 과거 발언이 재조명받고 있다.

24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안 부대변인이 작년 2월 15일 동아일보 유튜브 채널 기웃기웃에서 진행한 '외모 이상형 월드컵'에서 줄곧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선택한 영상이 확산하고 있다.

안 부대변인은 당시 민주당 소속이던 김남국 의원과 배우 김남길 중 한 명을 택하라는 질의에 "김남국"을 꼽은 뒤 "민주당 화이팅. 우리는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진 '외모 이상형 월드컵'에서 안 부대변인은 '이재명 vs 문재인', '이재명 vs 조국' 질문에 모두 "이재명"을 택했다. 이 대표와 가수 겸 배우 차은우 중 한 명을 택하라는 질문에도 안 부대변인은 망설임 없이 "이재명"을 외쳤다.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민주당에선 저 정도는 해야 공천받는구나", "외모로 차은우를 이긴다? 아부가 심하네", "전략 공천의 비법?" 등 의견을 개진했다.

YTN 앵커 출신인 안 부대변인은 현재 김어준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방송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 중이다.

전날 민주당은 인재근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서울 도봉갑에 안 부대변인을 전략 공천하기로 했다. 이를 두고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건 뭐 '꽃등심보다 쫀드기' 수준"이라며 "22대 국회 어마어마할 듯"이라고 썼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