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민의힘 22개 경선 선거구 발표…강동갑·청주 상당 등

중앙일보

입력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경기·충청·전남지역 단수공천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뉴스1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경기·충청·전남지역 단수공천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6일 면접 심사를 진행한 9개 시·도 가운데 22개 경선 선거구 및 후보자를 발표했다. 다만 서울 강동갑과 경기 광명갑 등 2곳은 선거구 경계조정 가능성이 있어 선거구 획정이 확정된 후 경선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선을 치르게 된 22개 선거구는 서울 7곳, 인천 2곳, 경기 4곳, 충북 5곳, 충남 3곳, 제주 1곳이다.

서울 강동갑은 전주혜 의원과 윤희석 당 선임대변인이, 동대문갑은 김영우 전 의원과 여명 전 대통령실 행정관이 경선을 치른다. 양천갑에선 구자룡 비상대책위원과 정미경 전 의원, 비례대표 조수진 의원이 맞붙는다. 양천을에선 오경훈 전 의원과 함인경 변호사의 경선이 확정됐다.

서울 성북갑은 서종화 전 서울주택도시공사 이사회 의장과 이종철 전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대통합위원이, 성북을은 이상규 경희대 교수와 이진수 전 보좌관이, 금천은 강성만 전 금천구 당협위원장이 경선을 치른다.

경기 의정부을 지역은 이형섭 전 의정부을 당협위원장, 정광재 전 MBN 앵커가 맞붙는다. 여주양평에선 김선교 전 의원과 이태규 의원간 경선이 확정됐다.

인천 남동을에선 고주룡 전 민선8기 인천시 대변인과 신재경 전 대통령실 선임행정관이, 부평구갑은 유제홍 전 부평구청장 후보와 조용균 전 인천지법 부장판사가 각각 경선을 치른다.

충북 청주 상당에선 현역 정우택 국회부의장과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이, 충주에선 현역 이종배 의원과 이동석 전 대통령실 행정관, 제천단양에선 엄태영 의원과 최지우 전 대통령실 법률비서관실 행정관, 보은옥천영동괴산에선 박덕흠 의원과 박세복 전 영동군수가, 증평진천음성에선 경대수 전 의원과 이필용 전 음성군수가 겨룬다.

충남 보령서천에선 현역이자 당 사무총장인 장동혁 의원과 고명권 피부과 의원 원장이 맞붙는다.

아산을 지역은 김길년 아산발전연구소 소장, 전만권 전 천안시 부시장이 경선을 치르며 홍성 예산에선 현역 홍문표 의원과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비서관의 경선이 확정됐다. 제주 서귀포시에선 고기철 전 제주특별자치도 경찰청장과 이경용 제주도의회 의원의 경선이 치러진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