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준표, 이강인 겨냥…"떴다고 싸가지 없는 선수 퇴출해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 연합뉴스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 연합뉴스

연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의 경질을 요구했던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번엔 아시안컵 4강전을 앞두고 대표팀 선수 간 내분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한마디 보탰다.

홍 시장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정치권에서 소위 싸가지 없다는 비판을 받으며 능력 여하를 불문하고 퇴출되듯이 축구나 스포츠계에서도 그런 논리는 그대로 적용된다"며 "둘 다 국민들 정서를 바탕에 둔 세계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정치 잘하고 공 잘차기에 앞서 선후배는 서로 존중해야 하는데 잠깐 떴다고 싸가지 없이 행동하는 사람은 팀워크를 해치게 돼 대표팀의 경기력을 저하시킨다"며 "더구나 축구와 같은 단체경기에서는 팀워크가 중요하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참에 대표선수도 싸가지 없는 사람, 겉멋에 취해 헛발질 일삼는 사람은 정리하라"면서 "국민적 행사인 대표팀 경기를 축제로 즐길 수 있도록 그런 사람은 퇴출시키라"고 덧붙였다.

홍 시장의 발언은 대표팀 공격수인 이강인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됐다. 이강인은 아시안컵 준결승 요르단전 전날 자신보다 9살 많은 대표팀 주장 손흥민과 마찰을 빚은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다. 이강인은 지난 14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가 앞장서서 형들의 말을 잘 따랐어야 했는데 축구 팬들에게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리게 돼 죄송스러울 뿐"이라며 "저에게 실망하셨을 많은 분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