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패션산업학과, ㈜씨에이플래닛과 상호교류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 송은영 학과장(左), ㈜씨에이플래닛 고태욱 대표(右), 아래 CAD 결과물(左), CAD교육 장면(右)

▲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 송은영 학과장(左), ㈜씨에이플래닛 고태욱 대표(右), 아래 CAD 결과물(左), CAD교육 장면(右)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총장 이종찬) 패션산업학과(학과장 송은영)가 ㈜씨에이플래닛(대표 고태욱)과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주요 시책 홍보 협약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및 정보자료 교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문화 사업 공동 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양 기관은 추후 상호교류협약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과 포부에 관해 논의했다.

㈜씨에이플래닛(CA PLANET)은 대한민국 최초로 2D 어패럴 캐드(브랜드명 : 우투캐드)를 개발하여, 대한민국 패션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어패럴 캐드 보급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우투(Uttu)캐드는 의류디자인-설계-샘플제작-생산-마케팅에 이르기까지 패션산업의 융복합 발전과 개인 맞춤형 패션 시장의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주)씨에이플래닛은 향후 우투캐드를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활용도를 높여 세계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 송은영 학과장은 “씨에이플래닛과 협업을 통해 학생들이 의류 설계 및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캐드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패션 분야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는 2024학년도에 신설된 학과로 패션 분야 전반에 걸친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여 학습함으로써 패션산업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인 디자인 능력, 산업환경 및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기획과 비즈니스 능력, 미래산업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융복합 능력을 갖춘 진취적인 패션 전문인을 양성한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4학년도 1학기 정시 2차 모집을 오는 2월 16일(금)까지 진행한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정시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수능 및 내신 미반영으로 수시 및 정시 지원 횟수와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