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경율 “도이치모터스 사건 더 이상 밝혀질 것 없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피습사건과 송영길 전 대표의 돈봉투 사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에 대해 “3가지 사건의 공통점은 더 이상 밝혀질 것이 없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비대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왜 이와 같이 명확한 사건들의 흐름들이 민주당만 가면 뿌옇게되는지, 흐릿해지는지 정쟁의 영역으로 가는지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오른쪽은 김경율 비대위원.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오른쪽은 김경율 비대위원. 연합뉴스

김건희 리스크를 공개적으로 지적했던 김 비대위원의 이런 발언은 일종의 몸 낮추기를 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김 비대위원이 김 여사를 마리앙투아네트 등에 비유하면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갈등설이 촉발됐다.

김 비대위원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은 경제 사건에서 밝혀져야 할 핵심적인 사항으로 자금 흐름이 모두 다 밝혀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은 끊임없는 정쟁의 원인이 되고 있다”며 “이 대표 피습사건은 정치테러대책위원회라는 황당무계한 위원회로 귀결됐고, 송 전 대표 돈봉투 사건은 검찰 앞 1인 시위를 넘어 정치검찰해체당 창당 선언이라는 역사상 유례없는 사건을 초래했다”고 했다.

김 비대위원은 “이와 같이 민주당의 태도와 발언들로부터 정치의 고비용 저효율 구조가 초래된 것”이라며 “민주당의 행태가 우리 사회의 정치개혁 필요성을 역설적으로 증명하고 있다”고 했다.

김 비대위원은 이날 발언을 시작하면서 “2023년 의외의 인물이 화제가 된 걸로 기억한다. 쇼펜하우어가 많이 회자됐는데 책을 읽으며 가장 인상 깊었던 두 글자는 명랑”이라며 “항상 명랑하게 살고 싶은 욕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여러분도 같이 명랑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어 “제가 쇼펜하우어를 말하면 내일쯤 또 쇼펜하우어는 누구에게 비유한거냐 이렇게 얘기가 나올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독일의 철학자인 쇼펜하우어는 행복의 조건으로 명랑을 언급하면서 “명랑한 사람은 불행한 일을 겪어도 쉽게 화를 내거나 좌절하지 않는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