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동훈 "김경율, 정청래 지역구인 마포을에 총선 출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김경율 비대위원이 서울 마포을 지역구에 출마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경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서 “놀랄 만한 일꾼들을 서울의 동료 시민들께 보여드리며 서울에서 흥미진진한 놀랄 만한 선거를 하겠다”며 “마포에 온 김에 하나만 말씀드린다. 김경율 회계사가 이 지역에 출마한다”고 말했다.

서울 마포구을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7대·19대·21대 총선에서 내리 당선된 지역구다. 한 위원장은 “개딸전체주의와 운동권 특권주의, 이재명 개인 사당으로 변질된 안타까운 지금의 민주당을 상징하는 얼굴이 정청래 의원”이라고 지적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케이터틀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서 김경율 비대위원과 함께 주먹을 쥐고 있다.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케이터틀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서 김경율 비대위원과 함께 주먹을 쥐고 있다. 뉴스1

이어 “수많은 자질 논란과 부적절한 언행에도 불구하고 마포을에서는 민주당이 유리하며 이번에도 어차피 정청래가 될 거라는 자조 섞인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많다”며 “어쩔 수 없다고 하지만 그렇지 않다. 왜냐하면 이번 4월 선거에서 우리 국민의힘 후보로서 김경율이 나서기 때문”이라며 김 비대위원을 소개했다.

한 위원장은 “김경율 회계사는 진영과 무관하게 공정과 정의를 위해 평생 싸워왔다. 약자가 억울한 일을 당하는 곳에 늘 김경율이 있었다”며 “그 김경율이 마포에서 그 정청래와 붙겠다고 나섰다. 김경율과 정청래, 누가 진짜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비대위원은 단상에 올라 “어젯밤에 여러 이야기가 오갔다”며 “맨 먼저 든 생각은 양지만 찾아다니면 욕먹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당과 한 위원장이 낡은 시대 이념 청산 과제를 주신다면 기꺼이 받아들이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날 회의장에서는 한 위원장이 김 비대위원의 출마를 발표하자 항의가 터져 나오면서 잠시 소란이 일었다. 김성동 마포을 당협위원장은 무대 뒤편에서 수차례 반발하며 “한동훈 각성하라”고 외쳤으나 제지당했다.

한 위원장은 행사 후 기자들을 만나 김 비대위원을 전략공천한 것이냐는 질문에 “아니다. 우리 공천 시스템은 어제 발표한 내용”이라고 말했다. 김성동 위원장의 반발이 있었는데 조율하냐는 질문에도 “공천은 시스템에 따라 이뤄질 것”이라고 답했다.

다만 한 위원장은 “본인이 서울 마포을에서 정 의원과 붙겠다고 출사표를 던졌고, 당은 그런 도전을 대단히 의미 있게 생각하고 국민들에게도 빨리 보여드리고 싶어서 발표한 것”이라며 “당내 절차는 당연히 거친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