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현근택 사과…불출마 원치 않아" 성희롱 피해자와 합의문 공개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현근택 변호사. 뉴스1

현근택 변호사. 뉴스1

성희롱 발언 논란으로 민주당 윤리감찰단 조사를 받고 있는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피해자 측과 합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이석주 성남중원 예비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신과 현 부원장, 피해자 A씨 3인의 합의문을 공유했다.

이 예비후보는 “잠정적으로 3인이 대화를 나눴고 현 후보 본인이 자필로 쓰고 마무리 과정 중”이라며 “다만 피해자 분이 법률 검토를 하고 최종 마무리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현 후보님의 용기있는 사과와 피해자의 포용에 큰 박수를 드린다”며 “이 사안은 성희롱으로 기억될 게 아니고 실수와 모범적인 사과로 기억될 것”이라고 전했다.

합의문에는 “현근택은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당시에 현장에서 위 발언 이외에 직접적인 발언은 없었다”며 “술에 취해 생각나지 않는다고 말해 상처를 더한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 “이석주와 A씨는 현근택의 불출마, 당내 징계 및 출마자격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원치않는다”며 “이석주가 불출마를 요구하고 받아들이지 않자 언론 보도가 됐다는 것은 오해에서 비롯된 것이다. A씨에 대한 비난과 공격을 멈춰주시길 부탁드린다”고도 했다.

현 부원장도 이날 페이스북에 “당원과 지지자분들께 부탁드린다. 이들에 대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비판을 즉각 중단해주시기 바란다”며 “아직까지 합의가 된 것은 아니지만 어렵게 대화를 시작했고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이 SNS에서 주고받는 공방이 문제해결보다 사태악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더이상 서로간에 감정이 상하지 않고 대화로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경기 성남시 중원구에서 출마를 준비 중인 현 부원장은 이석주 예비후보와 수행비서 A씨를 향해 “부부냐” “같이 사냐”는 등의 성희롱성 발언을 해 논란이 됐다.

이후 이재명 대표는 윤리감찰단의 감찰을 지시했다.

현 부원장은 친명(친이재명)계로 분류된다. 이에 현 부원장이 윤리감찰 조사에서 “이 예비후보의 불출마 요구가 있었다”는 취지로 발언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온라인상 공방이 일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