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번엔 먹자골목 집어삼켰다…日후쿠오카 대형 화재에 대피령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3일 오후 후쿠오카현 철도역인 JR고쿠라역 인근 식당가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교도=연합뉴스

3일 오후 후쿠오카현 철도역인 JR고쿠라역 인근 식당가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교도=연합뉴스

새해 들어 일본에서 대형 사고가 줄을 잇고 있다.

일본 공영방송 NHK와 교도통신에 따르면 3일 오후 규슈 북단 후쿠오카현의 기타규슈시 철도역인 JR고쿠라역 인근 음식점 밀집 지역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날 화재는 오후 3시 11분께 ‘건물이 불타고 있다’는 내용으로 신고돼 소방차 20여대가 출동했으나 불이 인접 건물로 옮겨 붙으면서 진화 작업에만 4시간30분이 소요됐다.

이 식당가는 재작년 4월과 8월에 화재가 발생해 많은 점포가 탄 시장과는 400m가량 떨어진 곳에 있다.

불이 처음 발생한 식당 관계자는 “냄비 기름에서 불이 붙었다”고 경찰에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처음 불이 난 식당 종사자는 이미 피난했고 현재까지 사상자 정보는 경찰에 신고되지 않은 상태다.

혹시 모를 인명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인근 호텔과 파칭코 가게 등에는 대피령이 내려지기도 했다.

한편 일본에서는 새해부터 규모가 큰 사건·사고가 이어지고 있다.

앞서 새해 첫날 오후 4시 10분 일본 혼슈 중부 이시카와현 노토 반도에서 발생한 규모 7.6의 지진으로 현재까지 73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튿날인 2일 도쿄 하네다공항에서는 379명을 태우고 착륙하던 일본항공(JAL) 여객기가 활주로에 있던 해상보안청 항공기와 충돌, JAL 여객기 탑승자는 모두 탈출했으나 해상보안청 항공기에 타고 있던 6명 중 5명은 숨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