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결제 오류 후 소멸… 뒤늦게 복구 소동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 전산 오류로 사용하지 못한 마일리지가 사라지고 이를 다시 복원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유효기간 만료로 인한 마일리지 소멸을 앞두고 전용 쇼핑몰 사용이 급증한 것에 대한 대응이 미흡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 모습. 연합뉴스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 모습. 연합뉴스

2일 관계자에 따르면 새해를 앞두고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전용 쇼핑몰 '위클리딜즈'에서 모바일 상품 교환권 구매가 결제 오류로 이뤄지지 않았는데도, 해가 바뀌면서 마일리지가 소멸하는 사례가 발생했다. 유사한 결제 오류가 수일 전에도 있었지만 마일리지 소멸 문제에 대해서는 조치가 이뤄지지 않았다.

아시아나항공은 1일 오전이 돼서야 원인을 파악하고 전수조사를 했다. 오후 11시쯤 마일리지 차감 오류 건에 대한 복구가 이뤄졌다. 고객에 대한 문자 안내는 2일 오전 9시 복구 이후에 이뤄졌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피해를 겪은 회원 규모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이날 오전 회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위클리딜즈' 오류(마일리지 오차감 및 쿠폰 미발송)로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신속히 조치 후 금일중 다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고 알렸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전산 오류로 인해 불편을 겪은 회원들의 마일리지가 그냥 없어지지 않도록 소멸된 분만큼 다시 적립해 10년의 유효기간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손님들께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의 전용 쇼핑몰 위클리딜즈에서는 햄버거 기프티콘, 커피 기프티콘 등울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