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현대캐피탈 3연승 이끈 주전 세터 김명관

중앙일보

입력

남자배구 현대캐피탈 세터 김명관. 사진 한국배구연맹

남자배구 현대캐피탈 세터 김명관. 사진 한국배구연맹

남자 배구 현대캐피탈이 3연승의 기세를 탔다. 세터 김명관이 좋은 볼 배급으로 승리를 이끌었다.

현대캐피탈은 31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3~2024 V리그 남자부 4라운드 경기에서 우리카드를 세트 스코어 3-1(21-25, 25-23, 25-18, 25-22)로 이겼다.

현대캐피탈은 1세트를 먼저 내줬지만, 내리 세 세트를 따내면서 승리했다. 아흐메드가 27점, 허수봉이 17점, 전광인이 16점을 올리는 등 선수 전원이 고르게 활약했다. 현대캐피탈의 강점이었던 블로킹(10-6)도 살아났고, 서브도 좋았다.

세터 김명관은 3연승 내내 풀타임을 소화했다. 그 전까지는 세터 이현승과 출전 시간을 나눴지만, 확고한 주전 세터로 자리잡았다. 진순기 감독 대행은 "오늘 경기는 명관이의 모든 부분이 마음에 든다. 세터는 어려운 포지션이다. 몇 초에 한 번씩 계속 선택을 해야 하고, 책임진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큰 문제가 없다"고 했다.

진 대행은 이어 "서브와 블로킹이 워낙 좋은 선수라 주전으로 선택했다. 오늘 경기에서 보다시피 블로킹을 잘 해줬다"고 말했다. 이날 김명관의 블로킹 득점은 1점. 하지만 유효블로킹을 효과적으로 만들어냈고, 우리카드 선수들도 김명관의 높이를 부담스러워했다.

남자배구 현대캐피탈 세터 김명관. 사진 한국배구연맹

남자배구 현대캐피탈 세터 김명관. 사진 한국배구연맹

김명관은 "2023년의 마지막 경기를 승리로 장식해서 기분이 너무 좋다. 선수들이 모두 하나가 돼서 더 많은 승리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내내 만족스러웠던 건 아니었다. 우리카드는 2세트까지 허수봉에게 목적타 서브를 넣는 등 김명관이 좋은 토스를 할 수 없게 만드려고 했다. 주포 아흐메드 이크바이리도 주춤했다. 하지만 2세트 후반부터 김명관과 아흐메드의 호흡이 살아났다.

1세트 2득점(공격성공률 33.3%)에 머물렀던 아흐메드는 이날 양팀 통틀어 최다인 26점을 올렸다. 김명관은 "아흐메드가 내게 '아무 걱정하지 말라고, 흘러가는 대로 하자'고 말했다. 나도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 다시 잘 맞춰보자'고 했다. 오히려 잘 안 됐을 때도 한 번 더 해보자고 이야기한 게 효과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천안은 '배구 특별시'라 불릴만큼 팬들의 사랑이 뜨겁다. 팀이 부진에 빠진 가운데도 지난 홈 3연전에서 총 7993명이 경기장을 찾았다. 김명관은 "확실히 천안 홈 팬 분들은 숫자도 많고, 응원도 많이 해주신다. 힘이 된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