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입 내비게이션] PTU수능전형 61명은 수능 100% 선발, IT공과대·사회서비스대는 가군 모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평택대는 세계 최대의 삼성전자 반도체공장과 주한미군기지가 있는 평택시의 발전을 이끌며 함께 성장한다. [사진 평택대]

평택대는 세계 최대의 삼성전자 반도체공장과 주한미군기지가 있는 평택시의 발전을 이끌며 함께 성장한다. [사진 평택대]

임상순 입학학생처장

임상순 입학학생처장

평택대학교가 올해 창학 111주년을 맞았다. 1912년 서울 광화문(신문로)에 피어선기념성경학원으로 개교한 뒤 본교가 1981년 평택으로 이전해 평택대학교로 개명했다. 이후 평택시 발전을 밀어주고 학생들의 발전을 끌어주며 함께 성장하고 있다. 신학과와 지역사회개발학과 등 2개로 시작했던 평택대는 현재 4개 단과대학, 3개 학부, 26개 학과로 확장했다. 교육역량강화지원사업(15억원), LINC+사업(50억원), 사학혁신지원사업(20억) 등 100억원에 이르는 사업을 유치해 성공적으로 운영해왔으며, IT공과대학 설립 및 교육부 첨단학과 승인, 사회수요맞춤형 교육과정 설치 등 대내외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

평택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PTU수능전형으로 61명(가군 41명, 나군 20명)을 선발한다. 문화예술대학을 제외한 모든 학과가 수능 100% 반영으로 선발한다. 점수 산출 방법은 국어·수학·영어 영역과 탐구 영역(1과목) 또는 한국사(한국사 응시필수, 탐구영역 및 한국사는 1개만 반영. 단, 직업탐구영역 제외) 중 가장 등급이 높은 상위 3개 영역을 반영하는데, 상위 2개 영역은 35%, 세 번째로 높은 등급의 영역은 30%를 반영한다. 특히 IT공과대학 지원자는 상위 3개 영역 중 수학이 반영될 경우, 미적분이나 기하 선택자는 해당 영역에서 가산점(10%)을 얻는다.

정시모집에서 IT공과대학과 사회서비스대학은 가군으로, 국제물류대학은 나군으로 모집한다. 2024학년도에 신설된 글로벌자율전공학부는 수시모집에서 미충원 인원이 발생할 경우 다군으로 모집한다. 글로벌자율전공학부는 아직 진로를 선택하지 못한 학생들이 다양한 교과과정을 경험하고 학습하며 새로운 전공을 선택하도록 하는 유연한 교육과정이다. 평택대는 모든 모집단위 및 전형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반영하지 않는다.

PTU실기전형은 다군에서만 총 39명을 모집하며, 실용음악학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가 실기 100%를 반영해 선발한다.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 10명,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12명, 실용음악학과 8명, 연극영화과 연기전공 9명을 모집한다. 실용음악학과의 경우 학생부 교과성적 20%, 실기 80%를 반영한다. 교과성적 반영 방법은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한국사 교과 중 3학년 2학기까지의 성적에서 학년·학기 구분 없이 상위 9개 과목(진로선택과목 2과목 포함 가능)을 반영한다. 단, 특성화고교졸업(예정)자는 전문교과 제외 전 과목 석차등급 평균을 반영한다.

디자인계열 학과는 ‘기초디자인’과 ‘발상과표현’ 중 한 영역을 선택해 실기고사를 치르며, 시험문제는 당일 공개된다. 실용음악학과의 경우 뮤지프로덕션을 제외한 모든 세부 전공에서 자유곡을 선택해 시험을 치르고, 뮤직프로덕션은 3분 내외의 자작곡을 제출하거나 연주해야 한다. 연극영화과는 정시에서 연기전공만 선발한다.

정시 최종 모집인원은 29일 평택대 입학팀 홈페이지에 확정 공지할 예정이다. 정시 원서 접수 기간은 2024년 1월 3~6일이다. 제출서류가 있을 경우 1월 8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마감일 우편소인까지 인정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