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익대 ‘HI 전공체험 프로그램’ 운영…참가신청 이달 26일까지

중앙일보

입력

홍익대학교 HI 전공체험 프로그램은 예비 수험생들의 진로 탐색 및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으며, 홍익대학교의 전공 강의 체험을 통해 각 전공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전공 진로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2024 HI 전공체험 프로그램은 2024년 1월 9일 하루 동안 운영되며 경영학부와 건축학부, 건설환경공학과,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의 전공 체험으로 각각 나누어 진행된다.

각 학과·학부 교수의 특강과 질의응답, 홍익대학교 재학생과의 멘토링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번 전공체험 프로그램에서 경영학부는 “자본시장과 회계”, “빅데이터와 미래경영”이라는 주제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건축학부에서는 “현재의 건축가·미래의 건축가”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며 홍익대학교 건축학부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재학생과의 멘토링 시간으로 다채롭게 꾸려질 예정이다.

건설환경공학과 전공체험에서는 건설환경공학의 기본적인 소개를 알려주는 특강이 진행되며, 재학 중인 학생과의 멘토링 시간으로 꾸려진다.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에서는 “디자인과 공학의 만남 및 UX 디자인을 알아야 하는 이유”, “자율주행 모빌리티 및 로봇”에 대한 특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특히 자율주행과 관련해서는 본교 운동장에서 자율주행 모빌리티에 대해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으로도 채워질 예정이다.

서울 소재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홍익대학교 HI 전공체험의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각 고등학교에 발송된 공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문에 포함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26일까지 마감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