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메이저월드(주), ‘2023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영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골프 유통 전문 기업 메이저월드(주) (대표이사 김태진, 한현)가 지난 1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된 ‘제18회 2023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에서 ESG 경영 및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메이저월드 김태진 대표이사는 “기업인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게 해주신 부처 관계자분들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땀 흘려준 임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라며 “앞으로 메이저월드는 건강한 사회 기업의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튼튼하고 건실한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또한, “많은 취약 계층들에게 희망이 되어 주는 기업이 되겠다”는 따뜻한 소감을 전했다.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매년 사회공헌활동, 일자리 창출, 사회봉사, 지역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발전에 기여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메이저월드는 ESG 경영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중요성을 느끼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왔다. 특히 사회 취약계층의 건강을 위해 화성시 사회복지 재단과 한국교통장애인협회(광명지사)에 기부활동을 지속해서 이어 왔으며, 신용보증기금에서 주관하는 좋은 일자리 기업에 선정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책임을 다하고 있다.

메이저월드는 대한민국의 초고령화 사회에 노년층의 체력 증진과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파크골프라는 스포츠에 관해 연구 개발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 2023 스포츠 선도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또한, 경제 불경기 속에서 쇼핑몰 사업자들의 다양한 시장 참여를 위해 10년 이상의 이커머스 운영 노하우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들과 상생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밖에 산업. 유통발전을 위한 노력과 제조사와 협력 MOU를 통한 균등한 산업 발전, 공급망 안전을 위한 물류센터 신설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산업용 포장 기술 특허와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서도 취득하는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