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남이공대 사이버보안스쿨, 캡스톤디자인 결과 발표회 성료’

중앙일보

입력

이재용 총장이 지도교수 및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재용 총장이 지도교수 및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일 오전 11시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2023 사이버보안스쿨 캡스톤디자인 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2023 사이버보안스쿨 캡스톤디자인 결과 발표회는 산학협력 기업의 멘토링으로 진행된 실무 연계형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공유하고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캡스톤디자인 결과 발표회는 사이버보안스쿨 김대연 학생 외 38명이 참여했으며 총 10개의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데이타뱅크, ㈜YH데이타베이스, ㈜위니텍, 블루브레인, ㈜이튜, 골든시스㈜,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루트랩 등 사이버보안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의 대표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발표회는 AI를 활용한 사이버위협 탐지 및 대응 시스템부터, 딥러닝, 머신러닝, 클라우드 보안, XXS취약점 분석 Fuzzer 등 사이버보안에 관련한 다양한 프로젝트 결과 발표가 약 3시간 정도 펼쳐졌다.

매년 취업률 90%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 정보보안 관련 학과 중 취업률 최상위권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사이버보안스쿨은 올해 초 졸업생 전원이 졸업 전 100% 취업에 성공하는 쾌거를 거뒀다.

사이버보안스쿨은 2024학년도부터 사이버보안과로 학과명을 변경하고 사회 기술 수요에 맞춰 사이버보안 핵심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맞춤형 실무교육으로 해킹공격 및 방어기술을 갖춘 보안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최근 사이버 범죄의 증가로 사이버침해 대응 전문인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라며 “이번 발표회의 작품이 실용화 되어 우리나라 사이버보안에 활용될 수 있길 바라며 학생들이 현장에서 사이버보안 전문가로서 능력을 펼쳐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 임을 증명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