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기현 "文, '울산시장 선거개입' 사과 한마디 없어…철면피 정치"

중앙일보

입력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더불어민주당과 김진표 국회의장의 본회의 강행에 대한 규탄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더불어민주당과 김진표 국회의장의 본회의 강행에 대한 규탄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일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 개입’ 사건 1심 판결에서 무더기로 유죄가 선고된 것과 관련해 “사과 한마디 없다”며 문재인 전 대통령을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반성과 사과는커녕 되레 목소리를 높이니, 말 그대로 도둑이 제 발 저리는 격”이라며 “사과 한마디 없는 문 전 대통령의 태도야말로 가장 정직하지 않은 철면피 정치”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울산시장 선거공작 사건에 대한 1심 선고가 내려지고, 이제 공작의 배후와 몸통이 드러나야 한다는 여론이 높아지자 기다렸다는 듯 문재인 청와대에 몸담았던 이들이 일제히 ‘그런 일이 없었다’고 손사래를 치고 나섰다”고 지적했다.

특히 임종석 전 비서실장을 향해 “‘무죄가 선고된 부분에 대해 검찰이 사과해야 한다’라는 황당한 궤변도 모자라, ‘1심 판단을 수긍하기 어렵다’며 사법부의 판단을 부정하는 법치 부정의 행태까지 보인다”며 비판했다.

이어 “임 전 실장이 ‘조직적 선거 개입으로 몰아가는 것은 정직하지 않은 정치’라며 ‘경찰과 검찰에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것이라면 더욱 끔찍하다’라고 했다”며 “부끄러운 줄 알라”고 일갈했다.

김 대표는 “이 거대한 선거공작이 고작 청와대 비서관 한 명에 의해 이뤄졌다고 생각하는 이가 누가 있나. 지나가는 소도 웃을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긴 말 필요없다. 당시 청와대의 조직적인 개입이 있었는지는 임 전 실장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그리고 문 전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성역 없는 수사를 통해 밝혀질 일”이라며 “1심 판결은 진실을 밝히는 시작일 뿐이다. 공작의 몸통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앞서 법원은 지난달 29일 ‘울산시장 선거개입·하명수사’ 사건의 1심 선고 공판에서 피고인 15명 가운데 12명에게 유죄를 선고했다.

이 사건은 2018년 지방선거 당시 청와대가 문 전 대통령의 친구인 송철호 전 울산시장의 당선을 돕기 위해 당시 현직 울산시장이었던 김기현 대표 측근에 대해 하명수사를 했다는 의혹이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