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 "난 박근혜 키즈 넘어섰다…한동훈도 尹키즈 벗어나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동훈 법무부 장관(왼쪽)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왼쪽)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나는 박근혜 키즈지만 이를 넘어섰다”며 “한동훈 장관도 윤석열 키즈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JTBC 유튜브 라이브 ‘장르만 여의도’에 출연해 내년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총선 출마설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전 대표는 “한 장관이 개혁적 방향으로 가면 동지가 될 수 있지만, 그 가능성은 많지 않다”며 “(동지보다는) 경쟁자에 가깝다”고 평가했다. “살아온 궤적도 다르다”고 부연했다. 그는 “한 장관이 대통령 아바타처럼 되는 순간부터 반대 70%는 타고나는 것 아니냐”며 “한 장관도 그건 험난한 길일 것이라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한 장관이 총선에 나설 경우 출마할 지역구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예전에 ‘한 장관 고향이 춘천인데, 춘천에서 정치하면 어떻나 했더니’ 한 장관 측에서 불쾌하게 생각하더라”며 “당시 한 장관 측에서 자신감이 컸던 것 같다. 그게 올해 초였던 것 같은데 지금은 톤이 조금 달라졌다”고 말했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오는 26일 측근인 천아용인(천하람·허은아·김용태·이기인)과 대구를 찾아 최근 구축한 온라인 연락망 참여자들을 만난다. 그는 “(지지자 연락망은) 4만7~8000명 정도 됐다”며 신당 창당 가능성은 “지금 한 65%쯤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