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인천 연안부두 어시장 일대서 클린월드운동으로 환경보호 앞장

중앙일보

입력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는 유엔 DGC(공보국) 협력NGO로 19일 인천 연안부두와 종합어시장 일대에서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개최했다.

이날 ‘생명의 보고’인 바다와 시민들의 생활 환경을 지키기 위해 위러브유 회원 500여 명이 어시장과 대로변, 골목, 상가 주변, 버스정류장 등 10㎞ 일대를 정화했다. 특히 ‘푸른 인천, 생명의 바다! 우리 아이들도 누릴 수 있게’라는 주제로 개최한 사진전은 인천항과 연안부두, 어시장의 역사와 가치, 바다 생태계 보호와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 등을 다채로운 사진에 담았다. 이는 어시장 상인들에게 자부심을, 시민들에게는 환경의식과 지역 공동체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

정지현 위러브유 인천지부장은 “연안부두와 어시장은 인천의 오랜 명소이자 유명 관광지다. 각지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다 보니 무심코 버려지는 쓰레기가 많아 도심은 물론 바다도 오염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부모세대와 현세대, 미래를 살아갈 후세대를 위해 깨끗한 환경이 보존되길 바라며 인천 일대 회원들이 마음을 모았다”고 취지를 밝혔다.

정해풍 인천종합어시장 관리과장은 “시장에 많은 손님이 올 수 있는 것은 바다가 건강하기 때문이다. 여러분이 바다를 위해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에 정말 감사하다”며 “이런 활동이 세상을 건강하고 깨끗하게 한다는 생각을 했다. 여러분의 움직임에 전 세계가 동참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어시장을 지나던 시민 김종철(65) 씨는 “환경보호에 힘쓰고 시민들을 위해 애써주는 모습을 보니 너무 고맙고 칭찬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좋은 일을 계속해달라”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