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지윤 "불륜으로 이혼? 허위사실" 유포자 5명 고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최동석-박지윤 부부. 박지윤 인스타그램 캡처

최동석-박지윤 부부. 박지윤 인스타그램 캡처

경찰이 방송인 박지윤(44)의 불륜 관련 허위사실을 유포한 피의자들을 대상으로 수사에 착수했다.

15일 경찰에 따르면 박지윤은 전날 서울 마포경찰서에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불상의 피의자 5명을 고소했다.

1명은 불륜설을 인터넷에 유포한 게시자, 4명은 동영상을 올린 유튜버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를 특정하는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박지윤은 이혼 루머에 대해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소속사 JDB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박지윤씨 이혼 관련 악성 루머 개시·유포자에 강경대응을 할 예정”이라며 “자녀들의 안정을 위해 이혼사유를 함구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허무맹랑하고 악의적인 루머와 허위사실이 유튜브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비롯해 온·오프라인상에서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다. 증거를 취합해 형사고소했다”고 말했다.

또 “박지윤씨 명예를 훼손하는 무분별한 루머 유포 관련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 법적 대응을 이어나가겠다”며 “일체 합의나 선처 없이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박지윤은 남편인 최동석 전 아나운서와 최근 이혼 조정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두 사람의 구체적인 이혼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SNS에서는 과거 최 전 아나운서가 작성한 인스타그램 게시물 등을 토대로 이혼 귀책사유가 박 전 아나운서에게 있는 것 아니냐는 억측이 퍼졌다.

박지윤, 최동석은 2004년 KBS 아나운서 30기로 입사, 4년 교제 끝에 2009년 11월 결혼했다. 이들은 슬하에 1남 1녀를 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