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년 연속 '깔따구 유충' 발견된 이 수영장…쉬쉬하다 들통났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창원시설공단이 관리하는 수영장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또다시 유충이 발견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경상남도 창원시 산하기관인 공단은 이같은 사실을 줄곧 숨기다 한 언론에 보도가 나간 뒤 "사과드린다"는 공식 입장을 냈다.

창원실내수영장. 사진 창원시설공단

창원실내수영장. 사진 창원시설공단

1일 공단에 따르면 성산구 창원실내수영장에서 유충으로 추정되는 미상의 생물체가 발견된 것은 지난달 23일 오전이다. 공단에 따르면 생물체를 발견했을 때는 이미 파손된 시설물을 긴급 보수하기 위한 임시 휴장을 결정한 뒤였다.

공단 측은 곧바로 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수질 개선에 나섰다. 또 발견된 소량의 생물체를 채집해 인천 국립생물자원관에 보내 검사를 의뢰해 25일 생물체가 깔따구 유충이라는 회신을 받았다.

공단은 그러나 이때도 유충 발견 사실을 창원실내수영장 회원 등에게 공지하지 않은 채 수조 소독, 배수구 방역 등 재발 방지를 위한 후속조치를 이행했다.

공단은 지난달 31일 안전점검을 실시해문제없음을 확인하고 이날부터 재개장에 들어갔다. 그러나 홈페이지에 올린 재개장 안내문에도 "갑작스러운 휴장으로 불편을 끼쳐 사과드린다"면서도 '유충'에 대해서는 일절 언급하지 않았다. 이후 전날 저녁 한 언론을 통해 유충 발생 사실이 알려지자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내고 "최초 발견된 생물체가 정확하게 확인이 되지 않아 시민들께 설명하는 시점을 놓치게 돼 사과드린다"고 해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