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스시카세, 블루리본 서베이 2024 선정

중앙일보

입력

롯데백화점 본점에 위치한 스시카세에서 〈블루리본서베이 : 서울의맛집〉 2024에 선정 됐다고 밝혔다.

블루리본서베이는 2005년부터 발행을 시작한 국내 최초의 레스토랑 가이드로, 자체 웹사이트를 통해 수집한 일반인들의 평가 데이터를 반영하여 매년 발행되고 있다. 평가 결과를 점수가 아닌 블루리본의 개수로 나타내는 것이 특징인 블루리본서베이에서는 ‘스시카세’를 〈블루리본 서베이: 서울의 맛집〉 2024년판에 수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스시카세는 스시(일본어)+오마카세(일본어)를 뜻하는 합성어로, 신선하고 다양한 식재료로 제철 요리를 만든다는 아이덴티티를 가진 국내 프리미엄 스시 전문점이다.

블루리본 서베이의 리뷰에 따르면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회전 초밥집으로, 두툼한 네타의 초밥을 즐길 수 있으며, 단새우에 성게알을 올린 초밥이나 성게알 군함말이를 주문할 것을 추천한다.”고 스시카세를 소개했다.

또한 스시카세에서는 ‘고시히카리'라는 품종의 쌀과 직접 개발한 '유기농 초밥배합초'로 만든 초밥을 선보이고 있으며, 관계자는 “최상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제철 재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맛의 정점에 따른 숙성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스시카세 관계자는 이번 블루리본서베이에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도 가장 신선한 식재료로 제철 요리를 만든다는 아이덴티티를 앞세우며 프리미엄 초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행보를 지속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롯데백화점의 단일 브랜드로 알려진 스시카세는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에 위치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