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설명가] 1만2000가구 주거타운 마지막 공급, 한 정거장 거리 수원역엔 GTX 개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매교역 팰루시드

‘매교역 팰루시드’(조감도)는 수원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부상 중인 매교역 역세권에 공급되는 컨소시엄 단지다.

‘매교역 팰루시드’(조감도)는 수원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부상 중인 매교역 역세권에 공급되는 컨소시엄 단지다.

삼성물산 건설부문·SK에코플랜트·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에서 권선 113-6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매교역 팰루시드’를  하반기 중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32개 동, 2178가구의 대단지다. 이중 전용면적 48~101㎡ 1234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단지 이름인 ‘팰루시드’(Palucid)는 ‘Palace’(궁전)와 ‘Lucid’(맑은, 빛나는)의 합성어로 ‘궁전 같은 주거 공간에서 빛나는 일상이 시작되는 주거단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삼성전자 등으로 출퇴근 편리

매교역 팰루시드가 들어서는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 일대는 활발한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약 1만2000가구의 신규 주택 공급이 이어지면서 수원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곳이다. 현재 대부분 정비사업이 마무리된 상태이며, 매교역 팰루시드가 마지막 공급 단지가 될 예정이다.

매교역 팰루시드는 지하철 수인분당선 매교역 역세권 단지로, 1호선·수인분당선·KTX·경부선이 정차하는 수원역에서 1개 정거장 거리에 불과하다. 향후 수원역에 GTX-C노선이 개통되면 삼성역 등 서울 강남 접근성이 한층 더 좋아진다. 단지에서 권선초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수원중·고 등도 인근에 있다.

단지 주변에 AK플라자·롯데백화점·롯데몰·홈플러스·이마트·수원시청 등이 있고, 수원천·올림픽공원·팔달공원·수원화성도 가깝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광교테크노밸리 등으로의 출퇴근도 쉽다.
단지 내부는 안전하고 쾌적한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했다.

5가지 테마 조경 공간 조성

지상에는 5가지 테마의 조경 공간을 조성해 입주민에게 자연 친화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또 피트니스·골프연습장·사우나·실내체육관·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약 5000㎡ 규모의 커뮤니티센터도 조성한다.

매교역 팰루시드는 사전 홍보관인 ‘웰컴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이곳에선 전문 상담사를 통해 단지 정보, 청약제도 상담 등을 제공한다. 사전 예약자 대상 분양설명회도 진행하고 있다.

웰컴라운지는 수인분당선 매교역 4번 출구 인근(약 440m)인 플레이스이안 세류 2층에 있다.
 문의  031-222-217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