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유도 이정민, 아시아장애인경기대회 유도 2연패

중앙일보

입력

유도 2연패를 달성한 이정민(오른쪽). 사진 대한장애인체육회

유도 2연패를 달성한 이정민(오른쪽). 사진 대한장애인체육회

유도 이정민(33·평택시청)이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APG) 2연패를 이루며 태극마크를 내려놓았다.

이정민은 25일 중국 항저우 샤오샨린푸 체육관에서 열린 2022 항저우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남자 유도 J2(저시력) 90㎏ 이하급에서 금메달을 따냈다. 이정민은 결승전에서 아만졸 잔보타(카자흐스탄)에 종료 57초 전 오른발 모두걸기로 한판승을 거뒀다. 상대의 감아 넘기는 기술을 피하기 위해 왼쪽으로 계속 돌면서 기회를 엿본 뒤 상대 헛점을 순식간에 파고든 끝에 거둔 깔끔한 한판승이었다.

2018년 인도네시아 대회에 이은 대회 2연패다. 이정민은 “당시는 81㎏급이었다. 올린 체급에 적응하느라 1년 고생했다”며 “국가대표 은퇴 무대에서 우승해 기쁘다”고 말했다. 이정민은 “10년 가까이 해온 국가대표 생활을 끝낸다”며 “앞으로는 국내 대회 출전, 후배 양성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선천적 망막층간분리증을 가진 이정민은 2014년까지 비장애인 선수로 활약하다가 2015년 장애인 선수로 전향했다.

휠체어펜싱 간판 권효경(22·홍성군청)은 여자 에페 개인전 8강에서 13-15로 유추이(홍콩·랭킹 6위)에게 패했다. 전날 플뢰레 단체전 동메달 결정전에서 태국에 패한 뒤 개인전 메달을 노렸으나 아쉽게 물러났다.

권효경은 3점 차로 앞서며 출발했다. 하지만 경기 도중 휠체어를 고정하는 바닥에 문제가 생겨 경기가 잠시 중단됐다. 이후 연속 실점하면서 11-11이 됐고, 결국 매치포인트에 몰린 뒤 역전에 실패했다.

휠체어펜싱 국가대표 권효경. 사진 대한장애인체육회

휠체어펜싱 국가대표 권효경. 사진 대한장애인체육회

권효경은 "경력이 있는 선수여서 그런지, 페이스에 말렸다. 한국 선수 중에는 왼손잡이가 없는데, (경험이 적은 부분에 대한) 대처가 잘 안됐다. 조금 어려운 면이 있었지만 나름대로 잘 풀어갔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권효경은 26일 에페 단체전에서 다시 한 번 메달에 도전한다. 항저우(중국)=공동취재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