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선균과 내사 받는 재벌 3세는 황하나, 가수 지망생은 한서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찰이 배우 이선균과 함께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인 황하나를 마약 투약 의혹으로 내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가수 연습생 출신 한서희도 수사 대상에 올랐다.

21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이선균과 황하나 등 총 8명을 내사하거나 형사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배우 이선균과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 뉴스1·연합뉴스

배우 이선균과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 뉴스1·연합뉴스

내사는 범죄를 의심할만한 정황이 있어 수사 착수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사실관계를 파악하는 단계다. 이선균과 황하나, 한서희는 내사자 신분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선균과 황하나, 유흥업소 관계자 등이 서울 강남의 유흥업소 등지에서 마약을 투약했다고 의심하고 있다. 지난달 강남 유흥업소에서 마약이 유통되고 있다는 첩보를 추적하던 중 이들에 대한 관련된 단서를 잡았다고 한다.

이선균은 의혹이 불거지자 지난 20일 소속사를 통해 수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그러면서 이번 마약 사건 연루자들에게 협박당해왔다고 주장하며 이들을 공갈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선균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에서 "이선균은 사건과 관련된 인물로부터 지속적인 공갈·협박을 받아왔다"며 "수사기관의 수사에도 진실한 자세로 성실히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선균은 고소장에서 "2명으로부터 협박을 당해 3억원가량을 뜯겼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선균이 마약을 투약한 게 약점 잡혀 공갈·협박에 시달려 온 것으로 보고 있다.

황하나는 마약 투약 전과로 여러 차례 논란이 된 인물이다.  지난 2019년 전 남자친구이자 가수 출신의 배우 박유천과 함께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한서희도 필로폰 투약 등의 혐의로 세 차례 유죄를 선고받고 복역했다.

다만 황하나와 한서희는 이번 사건에 연루된 또 다른 인물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름만 나온 상황이라고 한다. 경찰 관계자는 "구체적인 혐의를 확인하는 데는 시간이 더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