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 강력한 성능에 다양한 맞춤 기능, 차세대 ‘갤럭시 Z5 시리즈’ 출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스마트폰 부문

삼성전자가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스마트폰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15년 연속 수상이다.

삼성전자는 최근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전격 선보였다. 갤럭시 Z5 시리즈는 콤팩트한 디자인, 다양한 맞춤형 기능, 강력한 성능을 통해 사용자가 기기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꿨다.

새로운 ‘플렉스 힌지’는 균형 잡힌 디자인으로 심미적 아름다움을 제공할 뿐 아니라 외부 충격을 분산시키는 구조로 설계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폴더블에서만 가능한 ‘플렉스캠’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또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해 보다 강력한 성능과 더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를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폴더블 카테고리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세계 최정상급의 연구개발과 제조 역량을 활용해 지속해서 카테고리를 최적화하고 개선해왔다. 갤럭시 Z 플립5는 뛰어난 휴대성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새로 적용한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Flex Window)’는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과 스타일을 제공한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제공하는 ‘플렉스 윈도우’는 13개의 기본 위젯을 포함해 다양한 추가 위젯을 사용할 수 있다. 폰을 접은 상태에서도 사용자가 다양한 기능과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신선한 디자인과 폼팩터를 자랑하는 ‘갤럭시 Z 플립5’는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다양한 카메라 경험을 선사한다.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에서 바로 카메라를 실행하고, 12MP 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고화질 사진을 찍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