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LG CNS,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출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LG CNS의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DAP GenAI’. 사진 LG CNS

LG CNS의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DAP GenAI’. 사진 LG CNS

LG CNS는 기업용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플랫폼 ‘DAP GenAI’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생성형 AI 서비스를 빠르게 기획·개발·배포·운영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개발됐으며 ▶AI 서비스 ▶AI 프롬프트 ▶LLM옵스(LLMOps) 등 3대 모듈로 구성됐다. 기업 문서나 데이터베이스 등 내부 정보자산을 활용하고, 다양한 보안 필터 등을 적용할 수 있어 정보 왜곡을 방지하고 보안사고도 차단한다. 오픈AI의 ‘챗GPT’, 앤트로픽의 ‘클로드’, 구글의 ‘팜2, LG AI연구원의 ‘엑사원’ 등 LLM을 활용해 문서 요약, 분류와 같은 단순한 AI 서비스부터 상품 추천, 자료 기반의 보고서 작성 등과 같은 복잡한 영역의 서비스까지도 만들 수 있다.

고객사는 LG CNS가 미리 만든 명령어를 사용하거나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명령어를 만들 수도 있다. 이를 통해 문서 요약, 분류와 같은 단순한 AI 서비스부터 상품 추천, 자료 기반의 보고서 작성 등과 같은 복잡한 영역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LG CNS 관계자는 “챗GPT처럼 명령어를 입력하면 유용한 답변을 해주는 거대언어 모델을 활용하면서도 기업 내부의 데이터를 활용해 회사 기밀 유지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