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즈스토리]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한 ‘데이브’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넥슨

㈜넥슨은 민트로켓이 개발한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10월 26일 정식 출시한다. [사진 넥슨]

㈜넥슨은 민트로켓이 개발한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10월 26일 정식 출시한다. [사진 넥슨]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10월 26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데이브는 실물 타이틀로는 출시되지 않으며,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콘텐트로만 판매될 예정이다.

넥슨은 출시 전까지 데이브 스위치 버전의 사전 예약 판매를 한다. 사전 예약 구매자에게 ‘보트 페인팅’ 및 ‘초밥집 인테리어’ 등 게임 내에서 쓸 수 있는 특전 꾸미기 상품을 선물로 준다. 닌텐도에서 무료 체험판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정식 출시 후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데이터 세이브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데이브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이라는 장르적 한계를 벗어난 다양한 미니 게임 콘텐트가 적절한 타이밍에 해금돼 끊임없이 풍부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블루홀의 비밀을 파헤치는 메인 스토리의 여정 중에도 스페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서브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재미를 배가한다. 무엇보다 유저는 자유로운 플레이 방식으로 다양한 콘텐트를 즐기며 자신만의 플레이 루프를 만들어나갈 수 있다. 픽셀 아트로 선보이는 독특한 그래픽과 매력적인 아트워크도 시선을 모으는 데 일조했다. 개발진은 실제 다큐멘터리와 백과사전 등을 참고해 200여종 해양 생물이 등장하는 수려한 해양 생태계를 연출했다.

한편, 데이브 더 다이버는 6월 28일 스팀 글로벌 동시 출시 이후 독보적인 게임성과 높은 완성도로 유저뿐 아니라 평단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출시 직후 스팀 내 유가게임 기준 글로벌 판매 1위를 차지했다. 7월 8일 기준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현재까지 스팀에 5만1000여 개의 플레이 리뷰가 작성됐는데, 97%가량이 ‘긍정적’이란 평가를 유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는 평점 90점을 확보하며 ‘Must Play’ 배지를 획득한 바 있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황재호 디렉터는 “유저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닌텐도 스위치 버전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왔다”며 “스위치만의 특징을 잘 반영해 데이브 특유의 손맛과 조작감 등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