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日표백제 식당 혐한인가, 실수인가…외교부 "공정수사 요청"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일본 도쿄역. 연합뉴스

일본 도쿄역. 연합뉴스

정부가 일본의 한 식당에서 한국인에게 표백제가 들어간 물을 제공한 사건과 관련해 “현지 경찰에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요청했다”고 19일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기자들을 만나 “일본에서 우리 국민이 표백제가 들어간 물을 마시고 입원한 사건이 있었다”며 “그런 내용을 전달받은 즉시 관할 경찰서에 연락을 취했다”고 했다.

피해자는 지난 6일 현지 우리 대사관에 연락해 사고 내용을 설명했다. 현지 경찰은 관련 수사를 진행 중이다.

이 당국자는 “현지 경찰은 사건 구체 내용을 공유할 수 없다는 입장”이라며 “해당 식당은 4일간 영업 정지 처분을 받은 것으로 확인했다”고 말했다.

피해자는 지난달 31일 일본 도쿄의 한 음식점에서 표백제가 들어간 물을 마신 뒤 구토 증상을 보여 병원에 입원했다. 식당 측은 실수라고 해명했으나 피해자 측은 고의를 주장하며 ‘혐한’ 가능성을 제기했다.

이날 덴이치 주식회사는 체인점인 해당 식당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한 사과문을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회사 측은 “식중독에 걸린 고객과 가족에게 큰 고통과 불편함을 끼쳐 사과드린다”며 “재발 방지를 위해 위생과 관련된 모든 작업을 재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아프신 손님과 가족분들에게 엄청난 고통과 불편을 끼쳐드려 깊이 사과드린다”며 “현재 해당 매장은 행정지도에 따라 영업정지와 재개를 위한 대응을 하고 있다”며 “이번 사고를 엄숙하게 받아들여 이런 일이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를 도모하는 것과 동시에 모든 위생에 관련된 점을 재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