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文정부 통계 조작 때린 與 "표창장 위조 조민과 다를 바 없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힘은 18일 문재인 정부 통계 조작 의혹 감사 결과에 대해 “정상적으로 대학 갈 실력이 없으니 표창장을 위조하고 인턴 경력을 조작해 의전원에 입학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의 모습과 별반 다를 바 없다”고 밝혔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마디로 너무나 충격적인 국기문란”이라며 “이런 엄청난 불법과 불의를 저질러놓고 문재인 정부 관계자들은 감사조작이라 우기고 있다. 정말 후안무치한 지록위마”라고 했다.

윤 원내대표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 2019년 국민과의 대화 행사에 참석해 ‘부동산만큼은 자신 있다’고 말했던 것도, 집권 4년차에 집값이 실제로 두 배 가까이 폭등했는데도 ‘집값이 안정되고 있다’고 말했던 것도 이런 통계 조작에 기초한 허언”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 소득주도성장 실패를 은폐하기 위해 소득분배·고용 통계도 광범위하고 심각하게 조작했다”며 “가중치를 기존 방식과 다르게 두는 장난을 쳤고, 이마저도 소득주도성장 실패를 덮지 못하자 아예 표본 수, 응답기간, 조사기법 등을 모조리 바꾸는 통계학적·정책학적 만행을 저질렀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무능과 과실로 정책을 실패하고 나서 이를 덮기 위해 통계를 조작했고, 조작된 통계를 근거로 실패한 정책을 계속 강행했다”며 “전에 없던 엉터리 정책으로 전에 없는 불평등 시대를 만들어 놓고 이를 덮기 위해 통계를 함부로 조작한 사람들에 대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병민 최고위원은 “이쯤 되면 민주당 정권 내내 조작이 일상화됐다고 봐도 하등 이상할 게 없다”며 “정상적인 방법으로 국정운영 성과를 낼 자신이 없으니 불법과 반칙을 동원해 결과를 바꿔치기하는 범죄를 저지른 셈”이라고 비판했다.

김 최고위원은 “어디서 많이 본 모습 같지 않나. 정상적으로 대학 갈 실력이 없으니 표창장을 위조하고 인턴 경력을 조작해 의전원에 입학한 조국 전 장관의 딸 조민씨 모습과 별반 다를 바 없다”며 “조민씨 아버지 조 전 장관이 민정수석으로 공직 기강을 관할하는 위치에 있었으니 조작이 일상화된 정권인 데는 다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비꼬았다.

강대식 최고위원은 “국기문란 사건이 사실로 드러나고 있음에도 과거 정부 인사들은 정치공작이라며 적반하장식 공세를 펼치며 뻔뻔함의 극치를 보여준다”며 “가장 큰 책임이 있는 문 전 대통령은 본인의 무능함을 전 정부 치적으로 포장하려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홍보글을 올렸다” 했다.

그는 “지금 문 전 대통령에게 필요한 건 궤변 홍보가 아니라 대한민국을 통계조작국으로 전락시킨 자신의 국정농단에 대해 무릎 꿇고 대국민 사죄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