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믿는다 류현진…가을야구 꿈꾸는 토론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7면

토론토는 류현진이 가세한 뒤 상승세를 타며 가을야구 희망을 되살리고 있다. [AP=연합뉴스]

토론토는 류현진이 가세한 뒤 상승세를 타며 가을야구 희망을 되살리고 있다. [AP=연합뉴스]

류현진(36)의 복귀로 힘을 얻은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가을 야구 진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토론토는 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링센트럴 콜리세움에서 열린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경기에서 10회 연장전 끝에 6-5로 승리를 거뒀다. 토론토는 최근 10경기에서 7승 3패를 거두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지난 2년 연속 90승 이상을 거뒀던 토론토는 올 시즌엔 부진했다. 줄곧 5할 승률 언저리를 맴돌았다. 한 번도 아메리칸리그(AL) 동부지구 선두로 올라서지 못하고, 3~4위에 머물렀다. 워낙 경쟁이 치열한 지구라 포스트시즌 진출이 쉽지 않다. 지구 1위 볼티모어 오리올스와는 어느덧 10경기 이상 벌어졌다.

그러나 와일드카드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할 희망이 있다. 메이저리그에선 지구 1위를 제외한 리그 승률 상위 3팀이 포스트시즌에 나간다. 토론토는 5일 현재 AL 와일드카드 레이스에서 4위를 달리고 있다. 공동 2위인 휴스턴 애스트로스, 텍사스 레인저스와는 불과 0.5게임 차다. 5위 보스턴 레드삭스는 4.5경기 차까지 벌어져 있어 3개 팀이 2장의 티켓을 다투는 모양새다.

토론토는 류현진이 복귀한 뒤 뚜렷한 상승세다. 류현진은 1년2개월 만에 복귀한 이후 3승 1패, 평균자책점 2.48을 기록하고 있다. 타구에 허벅지를 맞았던 지난달 8일 클리블랜드전을 빼면 매 경기 5이닝씩을 소화했다. 최고 구속은 부상 전보다 시속 2~3㎞ 줄어들었지만, 제구력은 여전하다. 토론토는 류현진이 등판한 6경기에서 5승(1패)을 거뒀다.

토론토는 최근 보 비셋과 맷 채프먼, 대니 젠슨 등이 부상으로 빠졌다. 하지만 신인 어니 클레멘트와 데이비드 슈나이더가 빈자리를 잘 메우고 있다. 불펜도 안정적이다. 류현진이 남은 다섯 차례 등판에서도 호투한다면 포스트시즌에 진출할 가능성이 커진다.

류현진은 7일 오전 4시37분 열리는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경기에 선발로 나선다. 오클랜드는 MLB 30개 구단 중 최약체로 꼽힌다. 승률은 0.304에 불과하다. 특히 타선이 약하다. 팀 타율(0.224)과 OPS(장타율+출루율, 0.672) 최하위다. 다양한 구종을 던지는 류현진 입장에선 승리를 추가할 좋은 기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