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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갈매기’ 새긴 자동차, 자카르타 누빈다…부산엑스포 홍보

중앙일보

입력

‘부산 갈매기’를 새긴 자동차가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들이 모이는 자카르타를 누비며 2030 부산세계박람회(월드엑스포) 유치를 홍보한다.

현대차그룹이 특별 제작한 아트카 차량이 자카르타 주요 지역을 순회하며 부산을 알리는 모습. 사진 현대

현대차그룹이 특별 제작한 아트카 차량이 자카르타 주요 지역을 순회하며 부산을 알리는 모습. 사진 현대

현대차그룹은 제43차 아세안 정상회의 기간 중 아트카 23대와 디지털 옥외 광고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전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아세안 정상회의는 5~7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다.

아트카는 2000년대부터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K-그라피티’(거리의 예술로 알려진 낙서)를 세계에 알린 ‘제이 플로우’와 협업해 제작했다. 제이 플로우가 그라피티 디자인으로 표현한 광안대교와 갈매기 등 부산지역 주요 상징물, 부산엑스포 유치를 염원하는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됐습니다)’ 슬로건을 차량에 래핑했다.

아트카로는 현대차의 아이오닉5, 아이오닉6,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등을 선정했다. 부산엑스포의 주요 테마가 ‘친환경 기술 적용 탄소 중립 엑스포’라는 점을 고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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