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입 내비게이션] 학생부교과 일반전형, 성적 100%로 선발…‘K-뷰티비즈니스’ 신입생에 1년간 장학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대구한의대학교는 지속적인 혁신과 특성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토론 중인 한의예과 학생들. [사진 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는 지속적인 혁신과 특성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토론 중인 한의예과 학생들. [사진 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는 지속적인 혁신과 특성화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사회맞춤형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3.0)육성 사업 등 정부 재정지원사업과 연구 사업을 잇달아 수주해 교육부 재정지원 사업 10관왕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대구한의대는 전통 한의학의 이치를 체계화해 인류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한의학의 세계화를 위해 다양한 국가와 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한의학의 세계화와 더불어 한방제품 수출도 추진하고 있다.

대구한의대의 대표적 특화 분야인 화장품·뷰티계열 학과로는 화장품학과, K-뷰티비즈니스학과 등이 있다. 이 중 K-뷰티비즈니스학과는 경북의 지역산업 연계형 특성화 학과로 선정돼 신입생 전원에게 1년간 등록금 100%를 장학금으로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024학년도 수시모집 주요 전형 유형으로는 학생부교과 일반전형(384명), 학생부교과면접전형(243명), 학생부교과 고른기회전형(16명), 학생부교과 지역인재전형(84명), 학생부종합 일반전형(67명), 학생부종합 지역인재전형(44명), 실기위주 일반전형(30명) 등이다. 정원 외를 포함해 총 1551명을 모집한다. 전체 모집인원의 89%를 수시모집에서 선발한다. 모집인원이 가장 많은 전형은 학생부교과(일반전형)다. 학생부 교과 성적 100%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대구·경북지역 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부교과(지역인재전형)도 학생부100%(성적80%, 출결20%)로 선발한다.

학생부교과(면접전형)는 한의예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의 경우 학생부 교과 성적 80%, 출결상황 20%를 반영해 1단계 선발(10배수)하고, 2단계에서 교과 성적 56%와 면접 30% 출결 14%를 반영해 최종 선발한다. 그 외 모집단위는 단계별 선발 없이 학생부 교과 성적 56%, 면접 30% 출결 14%로 선발한다.

학생부교과(고른기회전형)는 학생부 교과 성적 100%로 선발하는 전형으로 일부 모집단위에서만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국가보훈대상자, 만25세 이상 만학도,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중 하나에 해당해야 한다.

학생부종합(지역인재전형)은 입학사정관 서류평가 100%로 선발하는 전형으로 한의예과와 간호학과에서만 모집한다. 서류는 학생부만 반영하며, 자기소개서는 지난해부터 삭제됐다. 한편 검정고시 및 외국고교 출신자는 학생부 대체 서식을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박연동 입학처장

박연동 입학처장

수능최저학력기준은 한의예과, 간호학과만 있다. 단 전형별로 최저학력기준에 차이가 있으니 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한의예과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수능 응시 과목과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수시모집 지원횟수 제한 6회 이내에서 대학 내 여러 전형 간에 복수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1일부터 9월 15일 18시까지이며, 합격자는 11월 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단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있는 한의예과와 간호학과는 12월 13일에 합격자 발표를 할 예정이며, 추가합격자 발표 기간은 2023년 12월 28일까지이고 해당자에게는 개별 통보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