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혜리 1등석→이코노미 보낸 美델타항공 결국 사과 "환불 진행"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혜리(29)가 지난달 31일 인스타그램에서 미국 델타항공사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당했다고 폭로했다. 사진 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혜리(29)가 지난달 31일 인스타그램에서 미국 델타항공사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당했다고 폭로했다. 사진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29)가 미국 델타항공사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당했다고 폭로해 논란이 일자 항공사 측이 이에 대해 해명하며 사과의 뜻을 밝혔다.

지난 1일 델타항공에 따르면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오후 2시 19분 출발하는 뉴욕행 비행기는 기종변경 과정에서 일부 일등석 고객의 자리가 이코노미석으로 다운그레이드됐다. 당시 일등석 두 자리를 예약했던 혜리 역시 다운그레이드 통보를 받았다.

이에 대해 항공사 측은 “오버부킹(초과예약)으로 인한 다운그레이드가 아니라, 안전한 운항을 위해 항공기를 작은 기종으로 교체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벌어진 일”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항공사 규정에 따라 해당 승객에게 일등석 탑승이 가능한 다음 항공편 탑승을 권하거나, 이코노미석 탑승 시 좌석에 대한 차액을 환불받을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며 “차액에 대한 금액은 환불 처리가 진행 중이었다”고 설명했다.

항공사 측은 또 “고객을 불편하게 해 죄송하며 고객 서비스 담당자가 직접 연락을 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혜리는 지난달 31일 인스타그램에서 “한 달 반 전에 예약하고 좌석까지 미리 지정했는데, 퍼스트 클래스 좌석이 없다고 이코노미로 다운 그레이드됐다”며 “항공사에서는 환불도 못 해주고 자리가 마음에 안 들면 다음 비행기를 타고 가라 한다. 심지어 두 자리 예약했는데 어떻게 둘 다 다운그레이드될 수가 있나”라고 토로했다.

이어 “너무나도 황당한 경험”이라며 “여러분은 조심하시기를”이라고 덧붙였다.

델타항공 홈페이지에 따르면 LA에서 뉴욕으로 가는 항공편 편도 이코노미 좌석과 퍼스트 클래스 좌석 금액은 항공편에 따라 2배에서 3배가량 차이가 난다.

델타항공은 이전에도 갑질 논란·인종 차별 등 문제가 발생해 수차례 지적받았다. 한인 일가족에게 모욕적인 언행을 하고 탑승을 거부한 일, 응급환자를 도우려 한 흑인 의사를 제지한 일, 한인 여성 직원들에게 근무 중 한국말을 쓴다는 이유로 해고한 일 등이 언론에 알려지며 뭇매를 맞았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