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순천대, 3주기 대학기관평가 인증 획득

중앙일보

입력

△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순천대 손영진 기획처장(우측)

△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순천대 손영진 기획처장(우측)

국립 순천대학교는 한국대학평가원으로부터 3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을 위한 ‘2023 상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모든 평가영역을 만족해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국립 순천대학교는 지난 1,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023년 상반기 3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도 인증을 획득해 2028년 8월까지 정부 재정지원대상 대학으로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이번 인증에서는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과정 및 교수-학교원 및 직원, 학생지원 및 시설,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5개 영역에서 가장 높은 인증 판정을 받아 전 영역에서 충분한 역량과 가능성을 보유한 우수 대학으로 공인받았다.

한국대학평가원은 교육부에서 고등교육기관 평가·인증을 위해 지정한 전문기관으로서, ‘고등교육법’ 제11조의2에 근거하여 대학경영, 교육과정, 교직원, 학생지원, 교육만족도 등 대학의 전반에 대하여 평가를 하고 최대 5년의 인증기간을 부여하고 있다.

이병운 국립 순천대학교 총장은 “글로컬대학 예비지정 대학으로 선정된 것과 이번 3주기 기관평가인증에서 모든 영역를 충족하여 인증을 획득하게 된 것은 국립 순천대학교가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으로, 대학 내·외부 벽을 허물고 한계를 넘어선 혁신을 통해 반드시 글로컬대학에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