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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 경영]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 발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지난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의 표지. 환경(E)·사회(S)·지배구조(G) 등으로 부문을 나눠 ESG 경영 활동 성과와 미래 전략을 담았다.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지난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의 표지. 환경(E)·사회(S)·지배구조(G) 등으로 부문을 나눠 ESG 경영 활동 성과와 미래 전략을 담았다.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ESG 경영 활동 성과와 미래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 스토리북 형태로 제작한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더드 2021’에 따라 ^다음 세대를 위한 실천(환경·E) ^함께 위로하고 함께 성장(사회·S) ^정직하고 투명한 미래경영(지배구조·G) 등으로 부문을 나눠 기존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담았다.

우선 ‘다음 세대를 위한 실천’에선 현대홈쇼핑의 온실가스 배출 정보를 보다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홈쇼핑 상품 판매와 유통 과정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뿐 아니라 임직원 출퇴근 및 출장 등으로 발생하는 ‘기타간접배출량’(Scope 3)도 측정해 함께 수록했다. 업계 최초 친환경 테이프 도입, 친환경 상품 판매를 비롯해 고객이 참여하는 아이스팩 재활용 프로젝트 등 자원 순환 캠페인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도 소개했다.

이어 ‘함께 위로하고 함께 성장’ 파트는 협력사 동반성장, 지역사회 공헌, 고객 만족도 제고,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과 관련한 성과를 다뤘다. 또 협력사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자체 수립 행동규범을 수록했으며, 복리후생 프로그램 확대 등 건전한 노사관계를 확립 관련 중장기 목표 및 전략을 제시했다.

‘정직하고 투명한 미래경영’에선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성과와 윤리경영, 공정거래 등 부문별 추진전략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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