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자우림 김윤아 7년 전 '日먹방' 꺼낸 전여옥 "제2의 청산규리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자우림의 보컬 김윤아가 지난 2016년 6월 케이블TV 올리브의 '원나잇 푸드트립'에서 일본 오사카의 한 식당을 찾아 맛을 음미하는 모습. 사진 올리브 TV 캡처

자우림의 보컬 김윤아가 지난 2016년 6월 케이블TV 올리브의 '원나잇 푸드트립'에서 일본 오사카의 한 식당을 찾아 맛을 음미하는 모습. 사진 올리브 TV 캡처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분노한 자우림의 보컬 김윤아를 향해 "일본 음식 '먹방러'가 그럴 자격이 있나"라는 취지로 비판했다.

전여옥 전 의원은 지난 25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김윤아 씨가 후쿠시마 처리수 방류에 대해 며칠 전부터 24일엔 '지옥이다!'라며 격분하더라"고 소개했다.

전 전 의원은 "김윤아 씨는 며칠 전부터 (오염수 문제로) 격분한다. 그런데 말이 안 된다. 2011년 후쿠시마 사고 때부터 지옥 불같이 분노했어야 했다"며 "2011년 후쿠시마 원전사고가 일어났을 때 '처리도 안 된 오염수'가 방류됐지만 이번은 '처리수'라고 하더니, 그때는 왜 가만있고 지금 와서 분노하냐"라고 지적했다.

이어 "2016년과 2019년 김윤아 씨는 '일본 먹방러'로 끝내줬다"며 비꼬기도 했다. 그러면서 김윤아가 과거 일본 여행을 하며 일본 음식을 먹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거론했다.

해당 영상은 CJ의 케이블채널인 '올리브 TV'가 2016년 6월 방영한 것으로 김윤아가 오사카 맛집을 순례하는 모습이 담겼다 .

전 전 의원은 또 "(오염수)문제는 중국이 더 심각하다. 처리도 안 된 채 마구 쏟아내는 중국 원전 삼중수소가 후쿠시마 50배다"라고 하면서 김윤아가 왜 중국에 대해선 가만 있느냐고 따졌다.

아울러 "문재인 정부 시절인 2020년 10월 15일 '후쿠시마 아무 문제없다'고 정부 TF보고서 내놓고 24일 문재인은 '후쿠시마 방류 반대'한다는 글을 SNS에 올렸다"며 "2020년과 2023년 문재인은 같은 사람이냐"고 따져 물었다.

김윤아에게도 "2016년 '일본 먹방러 김윤아'와 2023년 '후쿠시마 지옥 김윤아'도 진짜 같은 사람이냐"고 비꼰 뒤 "'제 2의 문재인'이 목표인지, '제2의 청산규리'가 롤모델인지 궁금하다"고 일침을 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