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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그룹, 네슬레와 손잡았다…바이오·헬스케어 사업 확대

중앙일보

입력

장호진 현대백화점그룹 사장(사진 왼쪽)과 그렉 베하르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CEO(오른쪽)가 스위스 브베 네슬레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장호진 현대백화점그룹 사장(사진 왼쪽)과 그렉 베하르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CEO(오른쪽)가 스위스 브베 네슬레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이 세계 1위 종합식품 기업 네슬레그룹과 손잡고 바이오·헬스케어 사업 진출을 본격화한다. 2021년 ‘비전 2030’ 선포를 통해 그룹의 신수종 사업으로 삼은 바이오·메디컬푸드 분야에 대한 진출 속도를 높이는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헬스케어·바이오 전문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날 스위스 브베에 있는 네슬레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장호진 현대백화점그룹 사장과 그렉 베하르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석했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는 네슬레그룹 계열사로 건강기능식품(건기식) 등 영양 분야의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세계 1위 개인 맞춤형 건기식 ‘페르소나’, 미국 1위 콜라겐 ‘바이탈 프로테인’ 등 25개 건기식·메디컬 푸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건기식 브랜드의 국내 독점 유통 ▶건기식 소재·제조 기술 교류 ▶케어·메디컬 푸드 공동 개발·생산 등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바이오·헬스케어 사업 확장의 발판을 다질 예정이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의 협업은 그룹 내 헬스케어 계열사인 현대바이오랜드가 주도한다. 현대바이오랜드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신규 브랜드 국내 출시와 영업망 구축 등을 맡는다. 이를 위해 두 회사는 공동 태스크포스(TF)를 꾸려 협력하기로 했다. 현대바이오랜드의 건기식 생산 인프라를 통해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주요 제품을 국내에서 생산하는 것은 물론, 차세대 건기식 제품을 공동 개발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또 현대바이오랜드가 보유한 독자적인 천연원료 기반의 건기식 소재와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비타민·고단백 제품 개발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장호진 사장은 “바이오·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그룹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건기식 등으로 대표되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는 그룹 내 제조·유통 플랫폼과 높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영역”이라며 “이번 업무 제휴를 기점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에 드라이브를 걸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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