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크루즈선 입항이 재개되면서 관광객 영향으로 크루즈선 터미널 인근 지역의 상권 일 매출이 최대 30%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BC카드는 올해 3~7월 부산에 정박한 크루즈선 입항일(총 51일·63척) 기간 부산 시내에서 발생한 외국인 카드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은 백화점, 면세점보다 놀이공원, 전통시장 업종에 집중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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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크루즈선 입항이 재개되면서 관광객 영향으로 크루즈선 터미널 인근 지역의 상권 일 매출이 최대 30%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BC카드는 올해 3~7월 부산에 정박한 크루즈선 입항일(총 51일·63척) 기간 부산 시내에서 발생한 외국인 카드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은 백화점, 면세점보다 놀이공원, 전통시장 업종에 집중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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