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여가부 "김현숙 장관, 잼버리 주무부처로서 무거운 책임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여성가족부는 14일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가 원활히 진행되지 못한 데 대해 잼버리를 준비하고 운영을 지원한 주무부처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조민경 여가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정례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했다. 조 대변인은 "감사원에서 잼버리 조직위원회와 전라북도, 여가부에 대해 감사가 있을 것이라 한 것으로 안다"며 "앞으로 진행되는 감사에 충실하게 임할 예정"이라고 했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프리랜서 장정필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프리랜서 장정필

김현숙 여가부 장관은 지난해 10월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잼버리 관련 우려가 제기되자 "(여가부가 폐지되더라도 김관영 전북지사에게) 그것은 제가 꼭 책임지고 잘 이관되도록 하겠다"고 답한 바 있다.

김 장관의 이 같은 과거 발언이 책임 의식 부족에서 비롯됐다는 지적에 대해서 조 대변인은 "장관님은 조직위원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계시고, (여가부가) 잼버리 책임의식이 부족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다.

태풍 '카눈' 여파로 추가 발생한 비용과 관련해선 "아직 잔류 인원이 남아 있기 때문에 나중에 말씀드릴 수 있다"고 했다. 행사 예산 중 극히 일부만 시설 확충에 투입했다는 지적에는 "조직위 예산 편성 사용에 대해선 감사원 감사에서 짚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국회 여성가족위원회는 오는 25일 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회의를 열고 현안질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