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군인 밥값 20만원 몰래 계산한 중년 남성…감사 전하자 한 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중년 남성과 군장병의 메시지 대화. 연합뉴스

중년 남성과 군장병의 메시지 대화. 연합뉴스

군 장병들이 밥값을 몰래 계산해주고 간 중년 남성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13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경남에서 군 복무 중인 A씨 등 5명은 지난 10일 외출을 나와 동료들과 고깃집에서 식사했다.

계산하려고 보니 이미 어떤 남성분이 돈을 내고 갔다는 식당 사장의 이야기를 들었다. 음식값은 20만원가량 나왔다고 한다.

A씨는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다. 다행히 식당 사장이 밥값을 계산한 남성의 연락처를 가지고 있었다.

A씨는 그 남성에게 전화를 걸었으나 연결되지 않아 문자로 감사함을 전했다. 그는 "갑자기 고깃값이 계산돼 메시지로라도 감사 인사를 남긴다. 고기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 저희가 받은 금액이 많다 보니 어떤 이유로 사주셨는지 알려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그러자 20여분 뒤 중년 남성으로부터 답이 왔다. 그는 "(결제해준 금액이) 크지 않다. 하지만 그대들이 국가에 노고를 하는 부분은 결코 적지 않다. 저의 아들도 몇 년 안에 군대에 간다. 국가를 위해 고생하는 그대들이 아름다워 (계산)했다. 저도 보잘것없는 사람이다. 그대들도 사는 데 아름다운 영향력을 발휘하고 멋진 인생을 사시길 바란다"고 적었다.

A씨는 연합뉴스에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 놀라우면서 군인으로서 자부심이 느껴진 감사한 경험이었다. 친분이 있었던 것도 아닌데 그저 군인이라는 이유만으로 큰 은혜를 받아 이런 선행을 널리 알리고 싶어 제보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