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휴가 줄이고 출근한 尹 "잼버리 유종의 미 거두게 최선 다해달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대통령이 공식 휴가 일정 마지막 날인 8일 집무실로 출근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윤 대통령은 “다시 한번 유종 미 거둘 수 있도록 (잼버리 참가자의) 안전과 건강을 유지하고 또 (이들이) 대한민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갖고 떠나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8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8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은 어젯밤부터 가동된 비상대책반으로부터 숙박 현황을 보고 받고 현재 준비 중인 문화행사를 보고를 받는 등 전반적인 상황을 점검했다”면서 “총리가 단장, 행안부 장관이 간사를 맡은 비상대책반이 대회 종료까지 최선의 지원을 해달라고 다시 당부했다”고 전했다.

또 “(대통령은) 행사가 잘 진행되도록 많은 도움을 준 서울 등 11개 광역 단체와 지원에 나선 경제계, 대학 등 교육계, 템플 등 종교계에 각별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국민들을 향해서도 “전세계 150여 스카우트 대원은 본국에 돌아가면 대한민국이 어떤 나라인지 이야기할 것”이라며 “국민 한 분 한 분이 대한민국 홍보대사라는 마음으로 각국 스카우트를 대해달라”고 대통령의 당부를 전했다.

이 대변인은 대통령은 오후에는 카눈 대비 상황을 점검하는 긴급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며 국방혁신위 2차 회의를 개최하고 참석자와 만찬도 함께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잼버리 부실 준비 등과 관련한 여가부 및 전북도에 대한 감찰과 부산 엑스포 유치에 미칠 악영향 등에 대해서 대통령실 관계자는 “12일 잼버리가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해 지원하는 데 집중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