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년중앙] 휴먼 로그아웃, 몬스터 로그인! 몬스터 패밀리의 몬스터 구출 대작전

중앙일보

입력

몬스터 패밀리2

감독 호거 태프 등급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103분 개봉 8월 2일

또 한번 몬스터로 변한 ‘위시본’ 패밀리가 납치된 전설 속 몬스터들을 구하기 위해 전 세계로 떠나는 썸머 몬스터 어드벤처 ‘몬스터 패밀리2’가 ‘여름방학 No.1 패밀리 애니메이션’으로 우리 곁에 돌아왔습니다. 2017년 개봉한 ‘몬스터 패밀리’는 고독한 드라큘라의 저주로 한순간에 몬스터가 되어 버린 위시본 가족의 인간 복귀 프로젝트로 약 40만 관객을 동원한 흥행 애니메이션인데요. 특히 원래부터 몬스터였던 게 아니라 마법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다양한 몬스터로 변하게 된 위시본 가족의 다이내믹한 몬스터 라이프가 재미와 감동을 전했죠.

그 인기를 이어갈 ‘몬스터 패밀리2’는 더욱 커진 스케일과 풍성한 볼거리로 화제를 모으고 있어요. 먼저 다시 한번 몬스터로 변하게 된 위시본 가족이 이번에는 전 세계로 무대를 확장해 모험을 떠납니다. 전작에서는 몬스터에서 인간으로 돌아가기 위한 고군분투가 그려졌다면 이번에는 납치된 몬스터를 구하기 위해 가족 모두가 힘을 합쳐요.

여기에 개성 강한 전설 속 몬스터들의 등장을 알리며 화려한 볼거리를 예고해 영화에 대한 궁금증이 더욱 커지죠. 공개된 사진에서는 위시본 가족과 새롭게 가족이 된 마녀 ‘바바 야가’와 드라큘라 집사 ‘렌필드’의 평화로운 결혼식에 슈퍼 소녀 ‘밀라’가 나타나 눈길을 사로잡아요. 또 ‘네시’ ‘예티’ ‘킹 콩가’ 등 새로운 캐릭터가 다양하게 등장해 스펙터클한 스토리가 펼쳐지는데요. 공개된 영상에서는 위시본 패밀리가 인간이었을 때보다 훨씬 빠르고 강한 힘을 가진 뱀파이어부터 프랑켄슈타인, 미이라, 늑대 인간까지 또 한 번 몬스터로 변해 보는 이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이들의 눈앞에서 몬스터 사냥에 나선 슈퍼 소녀 밀라가 바바 야가·렌필드를 납치한 것에 이어 네스호의 몬스터 네시와 히말라야 설산의 몬스터 예티까지 노리죠.

밀라는 전 세계 모든 몬스터를 납치하려 하고 이에 맞서 몬스터 패밀리가 사라진 몬스터들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떠나요. 특히 온 힘을 다해 저지하려는 ‘맥스’의 활약이 시선을 모읍니다. 복잡한 도시를 거쳐 신비로운 호수, 눈부시게 새하얀 설산, 우거진 밀림을 헤쳐 나가는 스펙터클한 모습이 쉴 새 없이 펼쳐지는데요. 여기에 어깨춤을 절로 자아내는 음악까지 삽입돼 몬스터 패밀리의 블록버스터급 모험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됩니다.

‘네시’가 사는 스코틀랜드 네스호의 광활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광이 한눈에 펼쳐지고, 히말라야 설산에서는 몬스터 예티와 프랑켄슈타인으로 변한 ‘프랭크’가 눈밭에서 신나게 뛰어놀아 웃음을 자아내죠. ‘킹 콩가’를 만나게 되는 울창한 열대 밀림에서는 신비한 꽃들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돼요.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케일과 영상미, 재미로 무장한 ‘몬스터 패밀리2’가 전작을 뛰어넘는 흥행 열기를 이어가며 올 여름방학 온 가족의 사랑을 받는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할지 기대를 모읍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