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코레일 "경부선·전라선 등 일반열차, 17일부터 최소 수준으로 운행"

중앙일보

입력

코레일 본사

코레일 본사

집중호우로 지난 15일부터 운행이 중단된 무궁화호, 새마을호, ITX 등 일반열차의 운행이 17일부터 재개된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전날 오전 9시부터 운행이 중단된 일반열차 노선 중 궤도이탈 사고 복구 작업이 완료되는 경부선(서울∼대전, 대전∼부산)을 포함해 전라선(익산∼여수엑스포)·대구선(동대구∼태화강·포항·부전)·경전선(동대구∼진주)에 한해 일부 열차의 운행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다.

다만 기상과 선로 상황 등의 안전을 고려해 노선 구간별로 최소 수준으로 운행할 계획이다.

중앙선·장항선·호남선·충북선·영동선·태백선·경북선은 지반 약화와 토사유입 우려 등 선로 취약 상황에 따른 안전 확보를 위해 일반열차 운행을 계속 중단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집중호우로 노반이 유실된 영동선과 충북선 등은 30∼60일 복구가 필요해 장기간 운행이 중단될 것으로 예상된다.

KTX는 중앙선·중부내륙선, 수원·서대전 경유 등을 제외하고 대부분 정상운행된다. SRT도 정상 운행하고 있지만 일부 구간에서 지연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수도권·동해선 광역전철은 전 구간 정상 운행된다.

코레일 관계자는 "운행이 중지된 열차 승차권은 위약금 없이 자동으로 반환된다"며 "이용 고객은 반드시 코레일톡,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열차 운행 상황을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