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팍타크로 쿼드 대표팀, 세계선수권 2년 연속 우승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태국에서 열린 제36회 세계선수권에서 4개의 메달을 따낸 세팍타크로 대표팀. 사진 대한세팍타크로협회

태국에서 열린 제36회 세계선수권에서 4개의 메달을 따낸 세팍타크로 대표팀. 사진 대한세팍타크로협회

세팍타크로 남자 쿼드(4인조) 대표팀이 세계선수권 2연패를 달성했다.

고문석 감독이 이끄는 쿼드 대표팀(정원덕, 이우진, 정하성, 선우영수, 임태균, 이준욱)은 15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제36회 세계세팍타크로선수권(킹스컵) 결승전에서 인도네시아를 세트 스코어 2-1(19-21, 21-19, 21-17)로 이겼다.

한국은 1세트 15-20에서 4연속 득점을 올리며 맹추격했다. 상대 범실과 정하경의 연속 득점으로 따라붙었다. 그러나 2세트 20-19에서 정하성의 공격이 상대 몸을 맞고 나가면서 승리했고, 기세를 탄 3세트는 초반부터 앞서가며 여유있게 승리했다. 대표팀은 지난해 사상 첫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2년 연속 금메달을 따냈다. 단체전(팀 이벤트)에서는 준결승에서 태국에 져 공동 3위를 기록했다.

여자 대표팀도 2개의 메달을 따냈다. 레구는 결승에서 세팍타크로 종주국 태국에 패해 은메달을 따냈다. 팀 이벤트는 준결승에서 베트남에 져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킹스컵은 한국, 태국, 베트남, 미국, 독일, 일본 등 30개국이 참가하는 국제대회다. 더블(2인조), 레구(3인조), 단체전, 후프(바구니에 넣는 경기) 등 4종목이 치러진다. 세팍타크로에선 아시안게임에 이어 가장 큰 대회로 꼽힌다.

고문석 감독은 "작년에 이어 쿼드 금메달을 획득해서 기쁘다. 좋은 기운을 그대로 이어 9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주영 대한세팍타크로협회 회장은 "전지훈련 포함 한 달 가량 훈련하며 고생했고, 좋은 결과로 보상받을 수 있어 다행이다. 현장에서 함께 응원하며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아시안게임까지 조금만 더 힘을 내주길 바란다"고 했다.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로 대회를 마친 대표팀은 18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