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양평고속道' 국조 요구에...장예찬 "여배우 스캔들부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장진영 기자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장진영 기자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은 1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양평고속도로' 사업 논란과 관련해 국정조사를 요구한 데 대해 "이 대표와 여배우 스캔들부터 국정 조사를 하자"라고 받아쳤다.

장 최고위원은 13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전날 이 대표가 "왜 고속도로 위치를, 종점을 바꿨는지 구체적이고 상세한 경과와 사실을 조사해야 한다"며 국정조사의 필요성을 언급한 데 대해 "대장동, 백현동 국정조사는 왜 안 하나. 쌍방울 김성태 전 회장이 '이재명 대표랑 통화하고 500만 달러에 플러스 300만 달러 대납했다'고 밝혔는데 대북 송금 국정조사는 왜 안 하나"라고  밝힌 대북 송금 국정조사는 왜 안 하나"라고 되물었다.

이어 "여배우와 관련된 스캔들 진한 것 하나 있지 않은가"라며 "아예 이재명 대표 여배우 국정조사도 하자. 의혹이 많이 남아 있지 않나. 해소가 안 됐다"고 했다.

또 "이 이야기를 해도 이재명 대표가 고소를 안 한다. 왜 안 하는지 모르겠다"며 "하실 거면 김남국 의원처럼 (나를 상대로) 하시면 된다"고 말했다.

진행자가 "여배우 국정조사 얘기를 하는데 그것하고 양평고속도로 문제는 또 다르다. 국민적인 관심도도 다르고 무게감도 다르다"고 지적하자 장 최고위원은 "왜 이 이야기를 꺼내냐 하면 상대방에게 일방적으로 의혹을 제기해 국정조사를 할 수 있다고 치면 거기까지 못 갈 이유도 없다는 극단적인 예시를 보여드린 것"이라고 말했다.

장 최고위원은 "일방적으로 유리하고 정쟁으로 갈 수 있는 것을 국정 조사를 하자고 주장했을 때 다 받아들여지면 우리나라는 365일 내내 국정 조사를 해야 되고 이재명 국정조사로 국회 회기가 다 끝나버린다"며 "국정조사는 여야 모두가 필요성에 동의하고 객관적인 자료 등이 좀 덜 드러날 때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