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코레일관광개발, 포천시와 철도관광 지원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코레일관광개발이 포천시와 함께 지금껏 한 번도 기차여행을 경험해보지 못한 관광 취약계층에 ‘내 생애 첫 기차여행’을 선물한다.

지난달 12일 코레일관광개발은 경기도 포천시와 관광 취약계층에 철도관광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포천시 '내 생애 첫 기차여행' 행사는 외부기관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7일 포천시 거주 장애인, 노인 등 철도관광 경험이 없는 취약계층과 함께 ‘내 생애 첫 기차여행’이 시작됐다. 이날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역 3층 맞이방에서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의장 등과 관광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송 행사를 시작으로 열차 탑승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청량리역에서 충북 제천까지 1시간여의 즐거운 기차탑승 후, 제천역에서 김창규 제천시장과 이정임 제천시의회의장의 환대를 받았다. 이들은 △뛰어난 자연경관과 문화재의 보고인 청풍문화재단지 △대한민국의 명승 옥순봉 출렁다리 관광 등을 통해 기차여행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게 됐다.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비롯해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철도관광 프로그램을 개발·추진할 계획”이라며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