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침몰 잠수정 탈 뻔했다"…구독자 1.6억명 유튜버가 받은 문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유튜브 채널 미스터비스트 운영자 지미 도널드슨. 미스터 비스트 유튜브 화면 캡처

유튜브 채널 미스터비스트 운영자 지미 도널드슨. 미스터 비스트 유튜브 화면 캡처

전 세계 구독자 수 2위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MrBeast)가 타이타닉호 탐사용 잠수정 탑승 초대를 받았지만 거절한 사실을 공개했다.

25일(현지시간) CNN 방송 등에 따르면 구독자 1억600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미스터비스트’의 운영자 지미 도널드슨(25)은 이날 트위터에서 “이번 달 초 타이타닉 잠수정에 타라는 초대를 받았으나 거절했다”며 “내가 거기에 탈 수도 있었다는 점이 무섭다”고 남겼다.

도널드슨이 트위터에 올린 문자 메시지 화면엔 “난 이번 달 말 잠수정을 타고 타이타닉호에 간다. 당신이 함께 간다면 팀원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다”라며 그를 초대하는 내용이 담겼다. 도널드슨에게 해당 메시지를 보낸 사람이 누구인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유튜브 채널 '미스터비스트(MrBeast)'의 운영자 지미 도널드슨 트위터 캡처

유튜브 채널 '미스터비스트(MrBeast)'의 운영자 지미 도널드슨 트위터 캡처

CNN은 다만 도널드슨이 초대를 받은 잠수정이 지난 18일 타이타닉호 탐사에 나섰다 사고를 당한 타이탄인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고 보도했다.

타이타닉 탐사 잠수정인 타이탄은 당시 잠수 1시간 45분 만에 실종됐고, 수색 나흘 만인 22일 잔해물이 발견됐다.

미국 해안경비대 등은 타이탄이 내파(implosion·외부 압력에 의해 구조물이 안쪽으로 급속히 붕괴하며 파괴되는 현상)에 의해 파손된 것으로 보이며 탑승자 5명이 모두 사망했다고 밝혔다.

미스터 비스트는 유튜브 채널에 740여개의 동영상을 올려 구독자 수 1억6300만명을 거느린 인기 유튜버다. 2억4000만명대 구독자 수를 확보한 ‘티시리즈(T-Series)’에 이어 2위 유튜버로 꼽힌다.

미스터비스트는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24시간 동안 살아남기’, ‘윌리웡카 초콜릿 공장이 실제로 존재한다면?’ 등 다양한 체험형 영상으로 인기를 얻은 채널이다. 국내에는 지난 2021년 상금 45만6000달러(한화 약 5억9000만원)를 걸고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본뜬 세트장을 만들어 화제가 됐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