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기현, 이재명 압박…"만나서 불체포특권 포기 공동서약하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표도 불체포특권 포기를 선언했으니 이제는 실천만 남았다. 이 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의원 전원은 물론이고, 무늬만 탈당한 김남국, 윤관석, 이성만 의원 등도 반드시 서약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김은경 혁신위원회’가 민주당 의원 전원이 불체포특권 포기에 서약하고 향후 체포동의안 표결에서 당론 가결 채택을 할 것을 당 지도부에 요구한 것에 대해 “모처럼 국민 상식에 부합하는 제안이나, 문제는 말로만 그칠 것 같다는 우려가 있다는 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아울러 “이 대표에게 다시 한번 촉구한다. 저와 둘이 즉시 만나서 회담하면서 불체포특권 포기에 공동 서명하자”며 “국회 본청 로텐더홀에 책상 하나 두고 만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일이지만, 그것이 힘들다면 제가 민주당 대표실로 찾아가겠다. 전향적 답변을 기다린다”고 했다.

이날 오후 경북 상주를 찾는 김 대표는 사드 문제를 거론하면서 “사드 괴담 가짜뉴스가 문 정권 5년 내내 버젓이 횡행하도록 방치 조장한 몸통이 누구인지 조사해 밝혀야 한다. 환경영향평가가 그리 어려운 작업도 아니고 오랜 기간 필요로 하는 작업도 아니었다. 윤 정부는1년 만에 결과 도출할 수 있었는데 문 정권 왜 5년 간 묵혀 놓고 질질 끌고 뭉갰는지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또 김 대표는 민주당이 오는 30일 국회 본회의에서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 강행 처리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 “국회 제1당 민주당이 아직도 후진적 행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민주당은 여당일 때 마음만 먹으면 법안 통과가 가능했음에도 법 원칙이 흔들린다는 우려로 처리하지 못했던 법안을 자신들이 정권을 뺏기자마자 연이어 강행 처리하겠다고 시도하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를 흔들어 일을 못 하게 만들겠다는 의미이며, 나라 경제야 어찌 되든 심대한 타격을 줘서라도 반사이익을 얻겠다는 저열한 태도”라고 비난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문정부는 2018년부터 4년간 사드기지 전자파 측정하고도 그 결과 공개하지 않았다. 민주당은 과거 사과하고 사드 전자파 무해성을 알고도 국민에 숨긴 게 아닌지 해명해야 한다”며 “후쿠시마 오염수도다름 없다. 가짜뉴스로 정부와 과학에 대한 불신 조장하고 장외집회로 국민 불안 극대화한 뒤 선거 끝나면 잊히길 바라는 게 민주당의 선전선동 전략”이라고 비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