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셀럽은 브루노 마스뿐" 현대카드 정태영, 연예인 특혜 논란 해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팝스타 브루노 마스(왼쪽)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사진 정태영 페이스북 캡처

팝스타 브루노 마스(왼쪽)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사진 정태영 페이스북 캡처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자사가 주최한 세계적 팝스타 브루노 마스 내한 공연 관련한 '연예인 특혜' 논란을 일축했다. 그는 "셀럽은 브루노 마스뿐"이라며 "현대카드는 셀럽 마케팅을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해외출장 중 틈을 내 조심스러운 글을 올린다"며 "광고와 더불어 행사에서도 셀럽 마케팅을 하지 않는 것은 현대카드 마케팅의 오래된 원칙 중의 하나"라고 적었다.

그 이유에 대해 "명품 갤러리 호텔 등 타 브랜드에서 셀럽 마케팅을 워낙 많이 하기 때문에 차별성이 없고, 셀럽들을 예우하다 보면 행사의 본질에 집중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대카드의 시선에서는 이번 공연장의 셀럽은 오로지 브루노 마스 한 명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공연이란 아티스트, 기획사, 주최 측 등 여러 낯선 참여자들이 단 한 번의 공연을 위해서 서로의 입장을 조율하는 일이고 매번 그 입장과 범위가 다르다 보니 놓치는 점이 있다"며 "그럼에도 현대카드의 이름을 걸고 하는 행사인 만큼 앞으로 넓은 영역에서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7~18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는 브루노 마스의 내한 공연이 열렸다. 이번 공연에는 이틀간 총 10만명이 넘는 관객이 몰렸고, 많은 연예인이 공연장을 찾아 화제가 됐다.

하지만 공연이 끝난 이후 상대적으로 무대와 가까운 앞자리에서 공연을 본 다수의 연예인 사진과 영상이 공유되면서, 일각에서는 연예인 특혜가 있었던 게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에 현대카드는 19일 "연예인 방문과 관련해 해당 좌석은 공연 시 통상적으로 아티스트가 직접 초청하는 가족, 친구, 뮤지션 등 지인을 위한 초대권을 받은 연예인이 방문한 경우와 연예인 소속사에서 구매한 티켓으로 연예인이 방문한 경우에 해당된다"며 "현대카드가 별도 연예인을 초청하지는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